본문 바로가기
다이소/- 다이소 제품 리뷰

다이소 자동차 레자왁스 광택용, 김서림 방지제 티슈 리뷰

by 네모모a 2019. 4. 20.

다이소 자동차 레자왁스 광택용 티슈, 김서림 방지제 티슈 리뷰

율오빠랑 나는 이상하게 세차하는 걸 너무 귀찮아 한다. 그래서 차를 잘 끌지 않을뿐더러 어디 운전을 하게 된다면 세차하러가기 귀찮기 때문에 차를 깨끗하게 사용하려고 하는 편이다. 뭐.. 말은 이렇게 하지만 귀찮은 일을 만들지 말자 이런 주의다.


그래도 항상 차를 반짝반짝하게 유지하기위해 외부 세차는 자주 하는 편이지만 내부 세차가 그렇게 하기가 힘들다. 그래서 집 앞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세차용품을 검색해보다가 다이소에서 세차용 티슈를 판매한다는 리뷰를 우연히 보게되었고, 율오빠랑 그 길로 곧장 다이소에 세차용 티슈를 구입하러 다녀왔다.





다이소표 레자왁스 광택용 티슈, 김서림 방지제 티슈

다이소 자동차 코너에 가니 세차용품에 관련된 제품들이 우와~~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다양하고 많았다. 다른 제품도 하나씩 둘러보고 싶었지만 일때문에 급하게 세차용 티슈 코너에 가서 필요한 제품만 두개 골라왔다.

내부를 청소할 때 시트를 반짝반짝하게 만들어주기 위해 자동차 레자왁스 광택용 티슈와 잦은 외부세차로도 어쩔 수 없는 김서림을 방지하기 위해 김서림 방지제 기능이 있는 티슈 두가지 제품을 구입했다.

자동차 레자왁스 광택용 티슈

자동차 레자왁스 광택용 티슈는 사이즈가 큰 휴대용 물티슈를 연상시키는 듯한 디자인으로 되어있다. 이름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시트가 크게 새겨져 있어 보자마자 눈에 띄었다.

자동차 레자왁스 광택용 티슈는 가죽의 영양 보습 및 광택, 경화현상 방지 기능이 있다고 한다. 또, 대쉬보드, 익스테리어, 도어, 내장재, 범퍼 등의 광택효과가 있어서 자동차 내부 및 외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 티슈의 특징은 가죽의 광택 효과, 오염 물질 제거, 가죽 경화 방지다.


제품 설명

비닐 팩 뒷면에는 제품에 대한 정보와 사용방법, 용도, 특징, 사용상 주의사항이 꼼꼼하게 적혀있다.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티슈 한장을 뽑아 1/4로 접어서 가볍게 닦아주면 된다. 접은 부분이 오염되면 깨끗한 면으로 교체하면서 닦아주라고 한다. 사용 후 얼룩이 생길 경우, 마름 헝겊으로 가볍게 닦아주면 끝!


물티슈처럼~

가운데 부분에 티슈를 뽑아쓰는 부분이 접착제로 부착되어 있어 필요한 만큼 뽑아서 사용 후 다시 뚜껑을 부착시켜놓으면 공기가 통하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보통 요 티슈 한팩을 구입하면 준중형 한대 세차하면 남는게 없어서 딱히 보관 방법이 필요하지가 않았다.

김서림 방지제 티슈

김서림 방지제 티슈 또한 휴대용 물티슈를 연상시키는 비닐 파우치형식으로 되어있다. 김서림 방지제는 말 그대로 자동차 전면 및 측면과 사이드 미러의 거울까지 세정 및 김서림 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율오빠와 나는 운전을 하면서 어디 갈 때 말을 어마어마하게 많이 하는 편이라 항상 전면 유리에 김이 많이 서려서 필수로 있어야 하는데 마침 티슈로도 김서림 방지제가 있어서 편리할 것 같아 구입했다.

제품 설명

역시나 비닐 팩 뒷면에는 제품에 대한 설명과 사용방법, 용도, 특징 및 사용상 주의사항이 꼼꼼하게 적혀있다. 사용방법은 자동차 광택용 티슈와 똑같지만 한가지 체크해야할 점은 김이 너무 많이 서려 있을 경우에는 제품 효과가 약해질 수 있으니 마른 천으로 물기를 제거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물티슈처럼~

김서림 방지제 티슈도 물티슈처럼 한장씩 뽑아서 사용이 가능하고, 이 티슈는 전면 유리 및 거울에 사용하도 난 후에 남기때문에 공기가 통하지 않게 스티커를 촥촥 붙여서 햇빛이 없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후기

딱히 후기라고 할 것도 없지만 제일 처음 리뷰했던 자동차 광택용 티슈는 확실히 시트의 오염물질 제거에 편리하고 광택이 미약하긴 하나 생겨 저렴한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면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김서림 방지제는 사용방법을 숙지하고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말이 너무 많아서 그런지 역시나 김이 서려서 딱히 효과를 보지는 못했다. 하지만 없는 것보다는 나아서 전부 사용할때까지는 꾸준히 사용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꾹 눌러주세요^^


리뷰 제안 및 기타 문의

 chyool0723@gmail.com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민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