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소/- 다이소 제품 리뷰

다이소 참나무 실타래 수저 세트 리뷰

by 네모모a 2019. 4. 8.

다이소 참나무 실타래 수저 세트 리뷰

나는 다이소를 엄청 좋아한다! 가격도 저렴하고, 내 취향에 맞는 제품들이 많아서 고르는 재미, 사용하는 재미가 있어 자주 방문하고 여러가지 제품들을 구입한다. 근데 웃긴건 율오빠가 나보다 더 다이소를 좋아한다. 다이소에 가면 본인이 원하는 제품들이 전부다 있어서 굳이 구입을 하지 않아도 보는 재미가 그렇게 좋다고 한다.

시작부터 다이소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오늘 리뷰할 것도 다이소 제품이기 때문이다. 나는 스텐으로 된 숟가락, 젓가락을 좋아하지만 율오빠는 나무로 된 수저, 식기들을 좋아한다. 오늘은 그런 율오빠가 본인 스타일이라며 구입한 참나무 수저세트에 대해서 리뷰해야겠다.




다이소 수저 세트

다이소에 나무로 만든 제품들을 판매하는 원목 시리즈가 들어오면서 율오빠의 마음은 다이소에 갈 때마다 언제나 심쿵한다. 유리, 사기 등 같은 재질을 좋아하는 나와는 달리 율오빠는 나무로 만든 제품들을 좋아한다.

이번에 다이소에 갔다가 처음보는 수저세트가 들어와 율오빠의 마음은 이미 저 수저세트에 꽂혔고, 집에 쌓여있는 나무 수저세트를 뒤로 한채 또 하나를 구입하고 말았다. 
참나무로 만들어진 수저 세트로 독특한 디자인에 가격은 고작 2,000원이라 가성비는 꽤 좋은 수저라는 생각이 들었다.

참나무 실타래 수저세트

가격은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단돈 2,000원, 참나무 실타래 수저세트라는 예쁜 이름을 가지고 있다.

상품 설명

수저 세트를 포장하고 있는 종이 뒤쪽에는 주의사항과 함께 품질표시가 적혀있다. 주의사항은 꼭 읽어봐야할 부분이기 때문에 확인해보니 수저 세트를 사용 후 흐르는 물에 빠르게 씻어 세척하시고 마른천으로 물기를 잘 닦은 후 보관하라고 한다.

또, 물에 장시간 두면 표면이 거칠어지거나 변형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달라는 내용이었다. 이 내용은 설거지 담당인 내가 필히 확인해야할 것 같다. 율오빠는 요리 담당이니 색소나 양념 등으로 인한 착색 및 변색에 주의, 화기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듯!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참나무 수저세트는 진짜 참나무를 사용했고, 표면에 폴리우레탄코팅을 했다고 한다. 나무 수저를 사용하면 가장 큰 문제가 겉 코팅이 벗겨지면서 나무가 헤진다는 점인데 이번에는 꼭 닦아서 보관해야겠다.

참나무 수저

일단 숟가락을 먼저 확인해보면 일반 식당이나 집에서 사용하는 숟가락과 같은 형태다. 다만 음식을 담는 부분이 일반 숟가락에 비해 덜 깊은 편이다.

숟가락 손잡이

제일 처음 독특한 디자인라고 말했던 이유는 숟가락을 잡는 부분에 나무색상의 실타래가 돌돌돌 말려있다. 개인적으로 나는 저 실타래 부분이 마음에 들진않지만 율오빠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 것 같다.


실타래 부분은 본드로 꽁꽁 붙여놨는데 장기간 사용하다보면 실타래부분이 조금씩 풀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산지

역시나 참나무 수저 세트를 만든 곳은 중국이다. 하지만 중국에서 만든 것 치고는 숟가락 마감상태나 코팅된 부분들이 정교하게 잘 되어있었다.

나무 젓가락

젓가락도 손잡으로 잡는 부분에 실타래가 돌돌돌 말려있다. 숟가락과는 다르게 더 꼼꼼하게 잘 붙어있고, 실타래 마감처리가 더 좋았다.

끝부분

젓가락 끝부분도 코팅이 꼼꼼하게 되어 있어서 나무가 일어날 일은 없을 것 같다.


후기

기존에 사용하던 나무로 된 수저세트와는 다르게 가벼운 편이라서 좋았고, 지금까지 일주일 넘게 사용해도 코팅이 벗겨지거나 나무가 일어난 일은 없었다.

다만 국이나 찌개를 먹을 때 수저 깊이가 깊지 않아서 만족스럽게 뜨지는 못하지만 그 외에 밥먹을 때는 불편함이 전혀없다. 조만간 요 수저세트로 하나 더 구입해볼까 생각중!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꾹 눌러주세요^^


리뷰 제안 및 기타 문의

 chyool0723@gmail.com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민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