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 생활용품

SIC 바반타 경질 코펠 리뷰 (구 신일)

by 네모모a 2019. 4. 19.

SIC 바반타 경질 코펠 리뷰 (구. 신일코펠)

요즘 아빠가 혼캠핑에 물올라서 이것저것 구입하다보니 리뷰할 제품들이 점점 넘쳐나고 있는 중이다. 오늘은 혼캠핑용이 아닌 가족용으로 구입한 코펠에 대한 리뷰를 해볼 생각이다.

일단, 아빠는 혼캠핑용 코펠도 구입하셨지만 혹시모를 가족들이 동참할 수 있다는 생각에 가족용 코펠도 함께 구매하셨다. 아빠 비상금으로 구입한 코펠이기에 고가의 코펠은 구입하지 못하고 가격대비 가성비가 그렇게 좋다고 유명한 구. 신일코펠인 SIC 바반타 경질 코펠을 구입하셨다. 1년 전 폐기처분한 코베아 코펠과 비교해서 가격은 훨씬 저렴하지만 퀄리티가 뒤쳐지지 않아서 생각보다 엄청 괜찮은 제품이었다.




구. 신일 코펠 SIC 바반타 경질 코펠 구입

바반타 경질 코펠은 네이버 할인에 추가 즉시 할인까지 받아서 3만원 초반대로 구입이 가능했다. 배송은 주문하고 다음날 바로 왔기때문에 상당히 빠른 편이었고, 코펠 박스에 뽁뽁이로 칭칭 감아서 파손없이 잘 배송되었다.

내가 구입한 코펠은 (주)에스아이씨에서 나온 코펠이지만 예전에는 신일 코펠이라고 불렸다고 한다. 또, 5-6인용 코펠이라고 적혀있지만 실질적으로 3-4인용 가족이 쓰기에 안성맞춤이다.

제품 설명

코펠 박스 옆면에는 제품에 대한 설명과 품질표시, 세척방법, 보관방법이 상세하게 적혀있어서 꼭 읽어보고 기억해놓는 것이 좋을 것 같다.

SIC 코펠에는 다양한 소재의 코펠들이 많이 있었는데 나는 그 중에서 가장 사용하기 편한 경질 코펠을 구입했다. 경질 코펠은 경질피막 코팅 및 연마가공을 한 제품으로 일정한 온도 번위내에서는 소량의 기름으로 조리가 가능하고, 저온에서는 효율을 극대화하여 조리가 빠르고 음식 고유의 맛을 살릴 수 있다고 한다.

또, 코펠 구성에 포함되어있는 후라이팬은 2mm의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두껍고 견고하며 열전도율이 높아 조리하기 매우 수월하다.

경질 코펠답게 재질은 알루미늄 순도 99%를 사용했다.
 

SIC 바반타 코펠 구성

코펠 구성은 후라이팬, 접시, 코펠 대, 코펠 중, 코펠 소, 주걱, 국자, 바구니로 가격대비 매우 알찬 구성으로 되어있다.

코펠 가방

코펠 가방은 한쪽은 막혀있고, 한쪽은 구멍이 뽕뽕 뚫려있는 그물망 재질로 되어있어서 통풍이 잘 되 코펠을 사용하고 난 후 냄새 방지 및 녹씀 방지가 되어 좋았다.

개봉

코펠이 서로 부딪치는 부위에는 파손 및 기스 방지를 위해 비닐봉지에 포장이 되어 있었다.

구성

5-6인용으로 나왔지만 3-4인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SIC 바반타 경질 코펠의 구성을 사진과 같다.


코펠 냄비

여느 코펠과 같이 손잡이 부분은 펼쳤다 모았다 할 수 있는 형식으로 되어있고, 색상은 경질코펠답게 무광의 차콜색상이다.

경질코펠 특유의 찍힘과 쓸림이 조금씩 있지만 딱히 신경쓰이지 않았다. 코펠 냄비는 총 3가지 사이즈가 있는데 가장 작은건 너무 작아서 딱히 어디에 써야할지 감이 오지 않았다.


⊙ 코펠 소 (뚜껑제외)
  - 바깥지름 15, 안지름 13.8, 높이 6.7 
⊙ 코펠 중 (뚜껑 제외)
  - 바깥지름 17.3, 안지름 16, 높이 8.8
⊙ 코펠 대 (뚜껑 제외)
  - 바깥지름 19.3, 안지름 18.2, 높이 10.8

코펠 뚜껑

납작한 손잡이, 속이 비어있는 뚜껑, 수증기 방출을 위한 깨알 구멍까지.

뚜껑을 구석구석 코팅이나 마감처리가 완벽해서 더이상 할 말이 없다.

주걱

주걱을 보고 너무 귀여워서 한참을 웃은 것 같다. 코펠에 밥해서 먹을 때 주걱을 사용하면 편리하니 꼭 챙겨다니는게 좋을 것 같다.

⊙ 주걱 사이즈
  - 길이 12, 넓이 5.2

국자

국자 손잡이가 워낙 뻑뻑해서 오므렸다 펼쳤다 할 때 국자가 휘어져서 부서질까봐 살짝 겁이 났다.

⊙ 국자 사이즈
  - 8cm

그릇, 접시

바반타 코펠에 구성에 포함되어 있는 그릇과 접시는 전자레인지에 사용이 가능한 소재로 되어있어 사용이 간편하고 매우 편리했다. 그릇은 왠지모르게 오뎅국물 퍼먹는 그릇은 연상시키고, 접시는 식판을 연상시키는 느낌이다.

⊙ 그릇 사이즈
  - 윗지름 11, 밑지름 7, 높이 3.7
⊙ 접시 사이즈
  - 17


바구니

바반타 코펠에는 특이하게도 바구니가 포함되어 있어서 놀랐다. 예전에 사용하던 코펠에도 바구니는 없었던 것 같은데..

재질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다 활용도가 좋아서 아마 자주 사용하지 않을 까 싶다.

⊙ 바구니 사이즈
  - 겉지름 19.7, 안지름 19.2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꾹 눌러주세요^^


리뷰 제안 및 기타 문의

 chyool0723@gmail.com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민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