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전자제품

# 카시오 전자 계산기 JF-120BM

by 최 율  2018. 4. 27.

손 쉽게 원가, 판매가, 이윤을 계산하다!! 카시오 전자 계산기를 소개하려합니다 ㅎ 제가 얼마전에 구매한건데 가격대 성능비가 꽤 괜찮은거 같아서 포스팅을 합니다. 음.. 일단 계산기하면 카시오가 엄청 유명한건 아시죠? 예전에 카시오 전자 계산기를 구매한적이 있었는데 대충 신경 안쓰고 막 써도 5년이상을 썼던걸로 기억이나네요 ㅎㅎ 결국엔 물에 빠져서 버튼이 안눌리는 현상이 생겼지만..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계산기를 한번 만나보시겠습니다!!





카시오 계산기 JF-102BM 입니다!! 꽤 잘생긴거 같죠? ㅎ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색상 또한 마음에 들구요!! 일단 제가 필요한 기능은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이기때문에.. 성능에 대해선 크게 걱정 할 필요가 없겠네요 ㅎㅎ



비슷한 형제 모델들이 두개나 더 있습니다 ㅎ JF-120BM 이 계산기가 가장 저렴한 계산기네요 ㅎㅎ 일단 제품의 특징은.. 음.. 내구성 높은 금숙 패널로 구성이 되어있구요 태양광 + 전지로 작동을 합니다! 빛이 충분한 경우에는 태양광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부족한 경우에는 전지로 전력을 공급합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가 여느 계산기보다 더 큽니다 ㅎ 기본적인 연산은 당연히 모두 가능하고 수익률 구하는 % 버튼도 있고 추가, 할인, 비율 및 증가/감소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 세금 계산도 할 수 있는 TAX 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ㅎ 원가, 할인, 판매가, 세액, 할인액, 이윤액을 자동으로 계산합니다 !! 



버튼의 터치감은 굉장히 부드럽고 가벼운 스타일입니다. 계산기를 오래쓰다보면 버튼이 잘 안눌리거나 눌렀는데 안눌려있거나 그런 경우가 많은데 키패드 자체가 들어갔다가 나오지 않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ㅎ 




계산기 뒷면은 고개를 들수 있는..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딸깍(?)이가 있습니다 ㅎㅎ 양쪽 하단부에는 고무가 달려있어서 미끄러지거나 버튼을 누를때 움직이지 않도록 잘 고정해줍니다.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신다면 가격대 성능비 괜찮은 계산기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에 만원 초반대에 구성되어있네요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 리뷰 제안 및 기타 문의 : chyool0723@gmail.com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최 율



※ 이 포스팅은 본인 돈으로 직접 구매해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