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전자제품

# 파인뷰 X1000 블랙박스 개봉기

by 최 율  2018. 5. 1.

블랙박스계의 큰 형님 파인뷰 X1000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ㅎㅎ 블랙박스하면 떠오르는 업체가 몇군데 있죠! 아이나비(팅크웨어) 파인뷰(파인디지털) 등등 많은 브랜드가 있지만 저는 차를 구입한 이후로 항상 파인뷰만 써와서 그런지 파인뷰에만 끌리는 경향이 조금 있습니다 ㅎㅎ 전원이 켜질대 파인~~~ 뷰! 무슨 로고송같은게 아주 듣기 좋더라구요 ㅎㅎ(변태아닙니다 ㅋㅋㅋㅋ) 내비게이션 마저도 파인드라이브를 쓰고 있습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내비게이션은 그렇게, 막, 엄청 좋다는 느낌은 없고 괜찮습니다 ㅎㅎ 디자인도 좋고!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 파인뷰 X1000의 개봉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후기는 조금 더 사용하고 포스팅 하겠습니다) 




11번가에서 할인과 함께 무상설치 등등 많은 이벤트가 있어서 구매를 하게되었습니다 ㅎㅎ 원래는 X300을 구매하려고 했었는데 할인하고 이벤트 하니까 가격차이가 별로 나지 않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X1000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사진에 보시는거와 같이 X1000은 슈퍼 풀 에이치디(SUPER FUUL HD) 해상도가 마음에 들어서 고민없이 바로 구매했습니다 ㅎㅎ 박스에 주황 스티커가 하나있는데 저스티커를 제거하게되면 고객 변심으로 제품교환이나 환불은 일절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오픈하시길 바랍니다!!



안에 같이 동봉되어있는 GPS!! 정말 필수죠, 내비게이션이든 블랙박스는 GPS는 무조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도 이벤트를 진행해서 무료로 받습니다 ㅎㅎ 



이 앞전에 쓰던 블랙박스는 GPS 탑재가 안되있어서 영상이 찍혀도 날짜 시간 개념도 없고 쓰는게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구매할땐 꼭 GPS 있는 제품으로 구매하자 마음을 먹었죠!! ㅎㅎ 생각보다 단순하게 생겼네요 ㅎ



사용 설명서입니다! 제 포스팅보시면 항상 늘 그렇듯이 사용설명서는 꼭 읽어보시고 제품 이용하시라고 말씀 많이 드렸는데 저는 정독했습니다 ㅎㅎㅎ 가장 중요한게 제품을 이해할 수 있는 사용설명서라고 생각을 합니다.



2채널 블랙박스, 왼쪽의 작은놈은 후방을 책임지는 후방카메라이고 오른쪽에 커다란놈은 전면을 책임지는 전면카메라입니다 ㅎㅎ 카메라 각도가 조금 하단을 향해 바라보는거 같은데 설치하고 나니까 왜 그런지 알 수 있었습니다 ㅎㅎ (나중에 다시 이야기) 



갖가지 부자재 및 전선들입니다 ㅎㅎ 메모리카드도 있구요 어디에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모르는 거기 때문에... 잘 보관해서 장착 대리점으로 가져갔습니다 ㅎㅎㅎ



원래 장착하는데 비용이 발생을 하는데 앞서 말씀드린대로 무상장착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방문해서 설치해주는 옵션도 있고 제가 장착대리점을 방문해서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출장오셔서 장착해주시는 방법은 대기가 많아 시간이 좀 오래걸린다고 하여 저는 집 근처에 있는 장착대리점에 전화를 하고 바로 설치했습니다 !! ㅎㅎ 



마이크로 SD카드와 어댑터입니다 ㅎㅎ 전자제품이 집에 많이 있어서 그런지 저 어댑터는 정말 많습니다 ㅋㅋ 근데 요즘 세상엔 저걸 쓸일이 별로 없죠 ㅠㅠ 바로 USB로 연결해서 데이터 전송하는 USB형 리더기가 있어서 그게 더 편리합니다



블랙박스를 고정하고 각도 조절할 수 있는 거치대입니다!! 믿음직한 3M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3M을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ㅎㅎㅎ 자 이제 이걸들고 장착 대리점으로 출발!!!



메디칼 사운드의 휴게실입니다 ㅎㅎ 보통 손님들이 시공할때까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면서 기다리는 그런공간이죠!! 건물도 깨끗하고 내부도 깔끔하니 정리가 잘 되있었습니다!! 허나...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 ㅠㅠ 저는 휴게실에서 쉬는게 아니라 시공하시는게 궁금해서 계속 작업하시는 선생님옆에서 구경을 하고 있어서..... 사진 찍는다는걸 깜빡했습니다 ㅎㅎ



작업시간은 30분 가량 걸린다고 말씀해주셨었는데 뭐가 잘 안맞았었는지 1시간 가량 소요됐습니다 ㅎㅎ 설치도 깔끔하게! 오작동없이 잘 해주셨고 선정리나 블랙박스 위치 스티커 하나하나 꼼꼼하게 붙여주셨습니다 ㅎㅎ 매우 만족입니다. 



고생하시는 선생님들을 위해 앞에 있는 덕계 상설시장가서 핫바 몇개 사러가는길에 한컷! 비가 오진 않았으나 날씨가 꽤 우중충한.. ㅠㅠ 



장착 완료사진입니다 ㅎㅎ 액정에 스티커를 제거하고 사용해야되는데 왠지 모르게 제거하기 싫은.. ㅎㅎㅎ 그래도 일단 하루는 그냥 냅뒀습니다 휴대폰이랑 연동하는 기능도 있고 여러가지 기능이 많은데 그건 사용후기 편에서 다시 한번 포스팅 하도록하겠습니다! 가격대 성능비가 괜찮고 화질도 좋고 해상도도 마음에는 파인뷰 X1000 , 그리고 장착점 선생님들도 굉장히 친절하시고 좋아서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 꾹 눌러주세요.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시담다의 秀감성채널

 il How의 어떻게하지

 chyool07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