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기타용품

버클리 라인커터기 (합사 가위) 구매 후기

by 최 율  2019. 4. 10.

버클리 라인커터기 (합사 가위) 구매 후기

원투 낚시나 찌 낚시도 라인 커터기는 필요하지만 내가 하는 루어 낚시는 정말 꼭 필요한게 바로 라인 커터기다. 원투나 찌 낚시는 카본 라인이을 자주 사용하지만 루어 낚시는 무조건 합사를 사용하기 때문에 합사 가위는 꼭 있어야 한다.

원래 사용하던 라인 커터기는 묻지마 저렴한 제품이었는데 몇 번 사용하니 날이 무뎌져 잘 잘리지가 않았고 합사가 질겨 잘 잘리지 않으니 낚시 할 때 불편함을 많이 겪었었다. 

그래서 가격이 조금 비싸도 브랜드 라인 커터기를 구매하기로 결정했고 자주 사용하는 버클리 브랜드 제품으로 구매하기로 했다.




버클리 라인 커터기

색상은 내가 좋아하는 빨강색이라서 더 좋았고 디자인도 나쁘진 않다. 버클리 제품은 웜이나 합사 라인으로도 굉장히 유명해 믿을만하다. 가격은 9,000원으로 딱히 비싸지도 저렴하지도 않은 그런 제품이다. 

손톱깍기식 라인 커터기

핀 온릴 라인 커터기를 사용했었는데 불편함이 없지 않아 있었다. 보통 낚시 할 때 꼭 착용해야 하는 낚시 조끼를 잘 착용하지 않고 낚시를 하기 때문에 목걸이 타입이 조금 더 잘 맞는 듯하다. 루어 조끼를 착용하면 핀 온릴 라인 커터기가 더 편하지만 조끼가 없으면 무조건 목걸이 타입이 편하다.

깔끔한 마감

버클리 제품이라서 그런지 마감부분에서도 굉장히 깔끔했다. 커터기 컷팅 부분쪽에 조금 더러움(?)이 묻어 있기는 하지만 사용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으므로 패쓰!


합사 절삭력

윗 날과 아랫 날을 부딪혔을 때 공간이 전혀 없었다. 이로 인해 합사를 커팅하는 절삭력은 굉장히 좋았다. 합사를 찝고 따로 당기지 않아도 합사가 잘리는 걸 보고 구매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재질은 스테인레스 재질로 부식에 저항할 수 있고 라인을 자를시 라인 밀림 방지 기능이 있다. 

구입하기 전에 상품평을 여기저기 찾아 봤었는데 간혹 어떤 조사님들은 손톱깍기 대용으로도 사용하신다고 하더라.... 그럼 날이 무뎌져요 조사님들!!!

부가 기능

합사 라인 커터의 기능 말고도 통조림을 따는 장비가 추가로 같이 있다. 맥가이버 가위 수준인 듯! 딱히 사용할 일은 없을 것 같지만 유사시에 사용할 수 있어 나쁘진 않을 것 같다. 

접어두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이렇게 접어두면 다칠일이 없다. 접어두고 합사를 자를 때 마다 다시 돌려야 하는데 이 부분이 굉장히 번거로워서 나는 그냥 손톱깍기 모형으로 목걸이에 걸어 사용하고 있다. (조금 불편함)

커터기와 목걸이

커터기와 목걸이는 튼튼하게 잘 연결되어 있어서 끊어지거나 분실 될 위험은 없을 것 같다. 


총 평

앞서 말한대로 접었다 폈다 하는 부분이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합사가 잘리는 절삭력은 굉장히 좋아서 아마도 꾸준히 잘 사용할 것 같다. 또 무게가 제법 나가서 가끔 이동하다 부딪히는 경우가 있다. 

핀 온릴 커터기를 오래 사용하신 분들은 조금 불편해 하실 듯 싶다. 무게가 조금 있다 보니 나는 목걸이를 착용하고 티셔츠 안에 넣어서 사용하고 있다. 

절삭력을 제외하고는 조금 불편한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런 불편함도 라인 커팅할 때 안잘려서 고생하는 것 보다는 낫다고 생각한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꾹 눌러주세요^^


리뷰 제안 및 기타 문의

 chyool0723@gmail.com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최 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