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기타용품

농어 찌 원투 낚시 채비

by 최 율  2019. 1. 17.

농어 찌 낚시 채비

농어 낚시. 농어 낚시는 보통 루어로 많이 한다. 나 또한 농어 루어대를 가지고 여기저기 갯바위를 다녔고 매번 미노우를 던지기 바빳었다. 얼마 전 민강이랑 내항에서 원투낚시를 즐기고 있는데 뜬금없이 농어 한마리가 잡혔다. 바닥 고기가 아닌 농어가 어떻게 원투 낚시에 걸렸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분명히 점이 선명한 점농어였고 맛있게 회를 떠 먹었다.

그러다가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며 농어 루어 낚시말고 다른 낚시도 있지 않을까 싶어서 검색해 보았더니 "농어찌" 낚시가 있더라.

농어 루어로 농어 한마리 잡을려면 미노우 가격도 많이 들고 완전 중노가다라 많이 힘들었는데 농어 원투낚시라니.. 좋은걸 배웠다. 그래서 낚시방으로 달려가 농어 찌 낚시 채비를 구매했다.




4mm 캐미

농어 찌에 들어가는 캐미다. 밤에는 당연한 필수품이며 없으면 낚시를 하지 못할만큼 중요한 채비 중 하나. 내가 구매한 농어 찌에는 4mm의 캐미가 들어간다. 여유롭게 10개 정도 구매를 했다. 

캐미꽂이

이처럼 찌 위에 4mm 캐미를 꽂는 구멍이 있다. 낮에는 전혀 필요 없지만 밤 낚시를 주로 즐기는 나에게는 꼭 필요한 부분. 캐미가 반 정도 들어가고 고정이 되어 잘 빠지지 않는다.


캐미 꽂이 위에는 원줄과 찌를 연결하는 스윙벨이 달려 있다. 생각했던 것 보다는 작은 사이즈의 스윙벨이지만 강도만큼은 확실하기 때문에 크게 상관 없을 듯. 원줄은 아무래도 비거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1.2호 합사로 할 예정이다. 

농어 찌 목줄

농어 찌의 아랫부분은 목줄을 연결하는 부분. 농어는 중상층에서 놀고 먹는 물고기 이기 때문에 목줄은 2m 정도 잘라서 달아주면 좋을 듯 하다. 어디서 하는지, 수심에 따라 변경 할 요지가 있겠지만 보통 2m 나 1.5m 부근에서 공략하려고 한다.

농어 전용 바늘

800원 주고 농어 전용 바늘도 같이 구매를 했다. 일반 바늘처럼 곧게 생기진 않았고 중간에 두 부분이 휘어져있다. 아무래도 농어는 바늘털이를 잘하는 녀석이기 때문에 확실히 훅셋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바늘 같다. 


농어 바늘 미리 준비

언제 낚시를 할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해두기! 이렇게 바늘에 낚싯줄을 미리 묶어 놓으면 나중에 굉장히 편리하다. 필드에서는 잘 보이지는 않는 환경이라 낚싯 바늘 묶기가 아무래도 더딘 부분이 있어 이렇게 여유롭게 항상 준비해서 가는 편이다. 줄은 카본줄 3.5호로 사용했고 길이는 2m 정도 주었다.

빨리 농어 시즌이 다가와 농어 찌 낚시를 해보고 싶다. 꼭 시즌이 아니어도 같은 채비로 숭어도 물리니 가끔 루어대 말고 원투대를 가지고 낚시를 나가봐야겠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 리뷰 제안 및 기타 문의 

chyool0723@gmail.com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최 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