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간식 & 야식

롯데마트 숙성 광어회 리뷰

by 네모모a 2019. 3. 20.

롯데마트 숙성 광어회 리뷰

나는 회, 초밥을 제외한 생선에 관련된 요리, 음식 등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 그리고 너무 싫어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알러지가 있어서 그런건지 잘 모르겠지만 구운 생선, 삶은 생선, 튀긴 생선 등을 먹으면 온 몸이 간지러워서 더더더 싫어한다.

하지만 율오빠는 생선에 관련된 음식들을 너무너무 좋아해서 먹고 싶어하지만 나랑 있을 때는 왠만하면 먼저 먹자는 소리를 하지 않는 편이다. 그나마 회나 초밥은 잘 먹으니 그에 관련된 음식들을 자주 먹으러 다니는데 얼마전 롯데마트에 방문했다가 숙성 광어회라는 것을 구입했다.




롯데마트에서 구입

롯데마트 회코너에 방문했다가 숙성 광어회가 10% 알뜰 할인으로 판매하고 있었다. 율오빠는 숙성 광어회를 많이 먹어본 편이지만 나는 초밥에 있는 숙성 광어회를 제외하곤 한번도 먹어보지 못해서 구입했다.

판매가격은 11,800원이고 10% 할인 들어가서 10,620원에 구입했다. 회를 좋아하긴 해도 비리면 안먹는 성격탓에 숙성 광어회 박스를 들었을 때 박스 겉면에서 풍겨오는 비릿한 냄새에 그냥 사지말까 고민했지만 율오빠가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바라보길래 그냥 구입하기로 했다.
 

숙성한 광어회

숙성한 광어회라는 글자와 함께 초고추장, 간장, 와사비가 함께 들어있다고 적혀있다. 또, 총 중량은 150G, 국산 광어, 냉장보관하라고 적혀있다.

주의사항

라벨 아랫부분에는 빨간색배경에 흰글씨로 구입 후 빠른 시간내 냉장보관하시고 개봉 후 즉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적혀있다. 숙성이라곤 해도 회다보니 냉장 보관은 필수니까..

유통기한

일반 회와는 달리 숙성 광어회는 유통기한이 꽤나 긴편이었다. 3월 16일에 구입했는데 3월 19일까지면 뭐.. 보관만 잘한다면 유통기한까지 상하지 않을 것 같다.


제품 설명

라벨 뒤쪽에는 광어회를 비롯해 초고추장, 생와사비, 간장소스에 대한 품질 표시가 빼곡하게 적혀있다.

롯데마트 숙성 광어회

라벨을 제거하고 나니 생각보다 광어회가 별로 없다. 라벨 뒤에 공간까지 회가 있을 줄 알았는데 그냥 초고추장 등이 담긴 빈 공간이었다. 세상에 라벨때문에 안보였는데..

소스 재료

초고추장, 생와사비, 간장이 하나씩 들어있다. 세상에.. 사시미 간장 소스 사이즈를 보니 할말이 없었다. 인터넷 검색해보니 숙성 광어회는 초장이 아닌 간장에 찍어먹어야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다했는데 저거 가지고 누구 코에 붙이라고..

위에 광어회 케이스에 있던 초고추장 등이 담겨있던 빈 공간에 초장이나 간장소스를 부어서 먹으면 편리하다.

숙성 광어회

겉에 포장되어 있던 비닐을 제거하니 광어회는 플라스틱 뚜껑으로 닫겨있었다. 이거 사진을 찍는 그 와중에도 느껴지는 비릿한 냄새와 손에 나는 비린내가 머리를 핑 돌게 만들고 속을 안좋게 만들었다.


후기

율오빠는 느끼지 못했지만 나는 심하다 할정도로 느껴지는 비린내 때문에 도저히 먹지 못할 것 같았다. 율오빠가 먼저 먹어보고 난 뒤 나한테 딱 하나만 먹어보라고 절대 후회 안할거란 말에 울며겨자먹기로 간장소스에 찍어 한입 먹었는데.. 그 뒤로 숙성광어회는 내가 다 먹은 것 같다.

비린내는 광어회에서 나는게 아니라 광어회를 포장하고 있는 케이스에서 난거였고, 정작 광어회에서는 알수없는 비린내가 전혀 느껴지질 않았다. 숙성 광어회는 활 광어회같은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은 없었고 뭔가 살짝 퍼석퍼석한 식감이었다. 하지만 나는 그 식감이 너무 마음에 들었고 기존에 먹었던 활광어회에 비해 진한 회맛이 너무너무 좋았다.

다음에 롯데마트에 방문하면 다시한번더 구입해서 먹을 생각이다. 진짜 맛있다. 나는 활광어보다는 숙성이 입맛에 더 맞는 것 같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꾹 눌러주세요^^


리뷰 제안 및 기타 문의

 chyool0723@gmail.com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민 강


※ 이 포스팅은 본인 돈으로 직접 구매해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