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간식 & 야식

부산 맛집 추천 괴정 제과기능장의 집 리우 베이커리 리뷰

by 네모모a 2019. 3. 7.

괴정 제과기능장의 집 리우 빵집 리뷰

얼마 전 할머니댁에 방문하기 위해 가던 중 할머니가 진짜 맛있는 빵집을 하나 알아냈다면서 맛있는 빵을 사주신다길래 할머니를 모시고 그 빵집에 방문했다.

나도 빵을 어마어마하게 좋아하고, 우리 엄마도 빵을 진짜 좋아한다. 근데 할머니도 빵을 엄청 좋아하셔서 율오빠가 빵 좋아하는 것도 유전이다라며 서로 얼마나 웃었는지 모른다. 할머니가 강력하게 추천한 빵집은 부산시 괴정동에 지하철 역 인근에 위치한 제과기능장의 집 "리우"라는 빵집이었다.




제과기능장의 집 "리우"

리우 빵집은 부산시 괴정 시장 입구, 지하철 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빵집 근처에 주차할 만한 곳이 없기때문에 주변 유료주차장을 이용하는 편이 편리하다.

할머니께서 다니는 안과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호기심에 빵 하나 사러 갔다가 그 빵을 드시고 난 후 반해서 병원 올 때마다 빵을 구입해서 가신다고 한다. 얼마나 맛있으면 손녀 빵순이라고 빵사준다고 여기를 꼭 같이 가자고 하셨을까 싶다.

2018년 우리쌀빵기능경진대회에서 동상으로 입상하고, 건강빵샌드위치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우리가 빵집을 방문했을 때도 빵을 한보따리씩 구매해서 가시는 분이 많았다.

사진으로 보는 리우 빵집

리우는 매장이 엄청 좁은 편이었다. 매장 자체가 좁은 편이라서 매장의 반은 빵을 만드는 곳, 반은 빵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곳이었는데 손님 3-4명만 있어도 빵집이 복잡해보일 정도였다.

빵 종류는 일반 베이커리집에 비해서 종류가 적은 편이었지만 빵 하나하나 보았을 때 정성들여 만들었다는게 느껴질 정도였다. 나는 리우를 방문했을 때 이곳은 천국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맛있어보이는 빵들이 많았고 전부다 사서 먹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소세지빵

율오빠가 구입한 소세지빵인데 정확한 이름을 잘 모르겠다. 페스츄리?같은 스타일의 빵속에 소세지가 들어있고, 겉에 머스타드와 데리야끼 소스가 발려져있다.

율오빠는 나때문에 지금까지 빵을 많이 먹어왔는데 지금까지 먹었던 빵 중에서 제일 맛있다고 한다. 빵이 엄청 촉촉하고 입에서 사르르 녹는다고 한다. 나는 소세지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먹어보진 않았지만 비주얼로 봤을 때는 합격이다.


새우 바게뜨 피자빵

괴정 리우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꼭 먹어야할 빵 중에 하나인 새우 바게뜨 피자빵이다. 나는 피자를 좋아해서 피자빵을 엄청 좋아하는데 내가 이걸 고른건 정말 신의 한수였다.

바게뜨 피자빵인데 씹었을 때 바게뜨 부분이 질기지 않아서 너무 좋았고, 빵 위에 토핑된 재료들이 달달하고 진짜 맛있었다. 이 빵을 구입하고 먹고 난뒤 리우 빵집을 2-3번 정도 더 방문했었는데 항상 갈 때 마다 이빵을 구입해왔다. 그만큼 말로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맛있다.

후기

리우 빵집의 빵들은 대체적으로 달콤한 편이다. 근데 이 달콤함이 빵과 너무 잘 어울려서 자꾸 생각나고 먹고 싶어지는 것 같다. 특히, 위 사진에 있는 데리야끼 소스가 뿌려진 소세지빵과 새우가 토핑된 바게뜨 피자빵은 방문할 때마다 필수로 구입하는 편이다. 바게뜨 피자빵 같은 경우에는 2-3개 정도 구입해서 집에 오는 길에 하나, 집에서 하나, 간식으로 하나씩 먹는데 너무 맛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리뷰 제안 및 기타 문의

 chyool0723@gmail.com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민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