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전자제품

거짓말 탐지기 사용 후기 리뷰

by 최 율  2019. 2. 3.

거짓말 탐지기 사용 후기

얼마 전 거짓말 탐지기를 선물받았다. 예전부터 한번 사용해보고 싶었던 제품이라 기분이 굉장히 좋았고 진짜 거짓말을 탐지 할 수 있을까? 궁금하기도 했다. 그래서 선물받은 거짓말 탐지기를 한번 사용해봤고 꽤나 재미있었다.

가격은 인터넷가로 만원선에서 판매가 되는 제품이다. 모양은 비슷하고 비슷한 제품들이 많지만 보통 만원에서 만 오천원까지 판매가 되고 있다. 

전기모드와 진동모드 이렇게 두가지 있는데 전기모드는 무서워서... 안해봤고 진동모드만 해봤는데 일단 제품은 나쁘지 않았다.




제품 박스

파란색 박스에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무게였다. 진짜 누가 봐도 장난감이라고 생각이 드는 박스 생김새다.

구성품

구성품은 거짓말 탐지기 제품과 사용 메뉴얼 이렇게 달랑 들어있다. 메뉴얼은 제품이 중국산이라서 그런지 식별하기 어려웠다. 사용법은 인터넷에서 검색을 통해 알아보고 사용했다.

거짓말 탐지기 생김새

마치 자동 청소 로봇(?)처럼 생겼는데 둥글둥글하니 귀엽게 생겼다. 둥근 쇳덩이가 다섯개 있는데 저걸로 거짓말을 탐지하는 것 같다.


하단부

제품 밑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가 4개 붙어있고 건전지 들어가는 곳이 있다. 건전지는 AA로 3개가 들어간다. 자주 사용하는 제품이 아니니 오랫동안 사용할 것으로 생각한다.

거짓말 탐지기 사용법

제품 오른쪽에 보면 진동과 전기 모드를 변경하는 버튼이 있고 왼쪽에는 시작버튼이 있다. 그리고 중앙에는 거짓말과 진실을 알려주는 LED 가 있다. 손을 얹는 부분에 쇳 덩이가 다섯개 있는데 여기서 거짓말을 탐지하는 것 같다. 

거짓말 탐지기에 손을 올려놓고 전기/진동 모드를 선택한다. 시작버튼을 눌러 평소 상태를 측정한 뒤 질문을 한다. 질의응답을 한 뒤 다시한번 시작 버튼을 눌러 거짓말인지 진실인지 분석을 한다. 분식이 전기 또는 진동으로 진실과 거짓 여부를 알려준다. 

거짓말 탐지기에서 흐르는 전기는 극 소량으로 인체에 아무런 해가 없다고 하는데 나는 찌릿한 느낌이 싫어 진동모드만 사용해봤다.


전원

전원은 하단에 올리고 내리는 방식으로 되어있다. 버튼식 이었으면 더 좋았을걸..

거짓말 탐지기는

거짓말 탐지기 일뿐..... 이 거짓말 탐지기는 장난감인 만큼 부정확할 수 있으니 서로간에 다툼은 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다. 그래서 민강이랑 나랑도 테스트를 해보면서 시작하기전에 장난감이니까 서로에게 있어 매우 곤란한 질문은 하지 말자고 약속하고 거짓말 탐지기를 사용했다. 이 거짓말 탐지기가 100% 라면 만원 일리가 없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굉장히 재미있었고 친구들이나 여러 모인 자리에서 사용하면 더 재미있을 것 같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리뷰 제안 및 기타 문의

 chyool0723@gmail.com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최 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