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용품/- 주변기기

# 다훈전자 조이스틱 DHU-4500

by 최 율  2018. 5. 27.

◎ Dahoon Joystick " DHU-4500 " Review ◎

얼마전에 아는 형님이 오락실게임(고전)이 하고 싶다고

게임기를 사야되냐고 물었습니다 ㅎㅎ 저보다 한살 많지만


컴퓨터에 대해 아는게 하나도 없는 형님이라..


컴퓨터로 고전게임 다 할 수 있고

종류도 여러개 된다!! 라고 말씀드렸더니

키보드로 하면 불편하다고 하십니다 ㅎㅎ


이런거 보면 제가 한살적지만

젊게 사는듯..ㅎㅎㅎㅎ


그래서 조이스틱을 구매해서

컴퓨터에 연결하면 된다!


말씀 드리자마자 구매하자면서 카드를.... ㅋㅋㅋ


그래서 일단 저렴한 조이스틱으로

알아보다가 "다훈전자" 조이스틱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모델명은 DHU-4500입니다!




구매했던 제품이 도착을 했습니다 ㅎㅎ


후기도 많이 알아보고 샀는데

중간정도의 평이더라구요!


가격만큼 하겠지~

하는 마음으로 구매했습니다!!



박스안에는 사용 설명서와

조이스틱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아담해서 놀랐습니다 ㅋㅋ



버튼은 7개가 존재하고


밑에 버튼은 크고 위에 3개의 버튼은 쫌 작습니다



제가 하던 오락실게임은 

최대 4개라서 많은 버튼이 필요 없네요 ㅎ



조이스틱을 조정하는 부분!!


사용설명서에 따로 잘 나와있습니다!!


USB를 연결하면 녹색불이 들어오고

움직이거나 버튼 누를때마다

USE 버튼이 깜빡깜빡합니다 ㅎㅎ


셀릭트 버튼은 스타트 버튼으로 사용하고 있구요!


1과 2라고 적혀있는 부분은

수동과 자동 스위치입니다


저는 그냥 1에 놓고 사용합니다!



USB 타입이라 컴퓨터에 연결하기도 편하고

따로 복잡하게 설치하거나

설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이 나와 있는데

저는 아무것도 설정을 안했는데

알아서 잘 작동을 하더라구요..


윈도우 10입니다 ㅎㅎ



미끄럼 방지 고무도 

아기자기하게 붙어있습니다 ㅋㅋ


근데 이게 의미가 별로 없는게

킹오브파이터를 자주 했거든요?


조이스틱이 너무 가벼워서 그냥 들려버립니다 ㅋㅋ



비행기 게임 할때도 다른 게임을 할때도..

자꾸 조이스틱이 들려버려요.. ㅠㅠㅠ


제가 느낀 최고의 단점입니다



조이스틱 밑에는 상호와

상품정보고시가 붙어있습니다!


5월에 샀는데 5월에 제조한거네요 굿굿



다훈전자 조이스틱

조이스틱


2인용으로 즐길거라서 두개 구입했습니다 ㅎㅎㅎ


설정을 따로 안해서 그런지 다른거 할땐 다 괜찮긴 한데

킹오브파이터 할때는 콤보라던지

스킬이 잘 안나가더라구요..


가장 기본적인 스킬도 나갈때도 있고

안나갈때도 있고 아예 안나가는 스킬도 많습니다


필살기는 거의 다 안나가요 ㅋㅋㅋ


제가 오락실에서 동네 형들한테

삥도 뜯기고 계속 이긴다고.. 너무 잘한다고..

맞아가면서 오락을 했던 실력이라

제 문제는 아닌걸로 생각됩니다 ㅋㅋ


그리고 하나 단점이 더 있는데 조이스틱이랑

버튼사이의 간격이 너무 좁습니다 ㅠㅠ


지금은 몇번 하다보니까 적응이 되긴했는데

처음에는 꽤 불편하더라구요


그래도 확실히 넓은게 낫긴 하겠죠 ㅎㅎ


고전게임에 많이 투자할 요량은 없어서

저렴한걸로 구입했는데

그 가격만큼 값어치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나름 만족하고 있어요 ㅎㅎ


제대로 즐기실 분은 금액을 조금 더 주셔서

비싼 조이스틱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 꾹 눌러주세요.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시담다의 秀감성채널

 il How의 어떻게하지

 chyool07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