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 주방용품

퀸센스 멀티 채칼 세트로 간편하게 요리하기

by 네모모a 2019. 3. 12.

퀸센스 멀티 채칼세트 리뷰

우리 집에는 딱히 채칼을 사용할만큼 삐까뻔쩍한 요리를 해먹는 편이 아니라서 구입할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다. 그러다 이번에 운동을 시작하면서 집에서 샐러드 같은 걸 만들어 먹게 되었다.

도마와 칼, 채소들은 준비되어 있지만 내 손이 준비되어 있지 않았다. 요리도 못하지만 칼질도 못해 샐러드를 만들어먹으면 넙적하고 두꺼운 풀을 소스에 찍어먹는 기분이 들어 어쩔 수 없이 채칼을 구입하게되었다. 어떤게 좋을까 고민하다가 그냥 특가로 떴길래 저렴해서 구입했는데 어후~ 생각보다 좋아서 리뷰를 해보려고 한다.




퀸센스 멀티 채칼 세트

내가 구입한 채칼 세트는 퀸센스 제품이다. 퀸센스는 정말 다양한 제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해서 자취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것 같다. 물론, 나도 자취를 하고 있고, 주방에 있는 용품들을 찾아보면 퀸센스 제품들이 생각보다 많은 편이다.

온라인으로 배송비 포함 6천원대로 구입했다. 스테인레스 제품인데도 구성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단 생각이 들었다. 멀티 채칼세트는 단단한 박스에 포장되어 있었다. 체칼 세트 사진이 그대로 박혀있어서 내가 어떤 제품을 샀는지 바로 알 수 있다.

제품 설명

포장 박스 옆면에는 제품에 대한 특징, 사용시 주의사항 그리고 품질표시가 적혀있다. 퀸센스 멀티 채칼 세트의 특징은 총 5가지로 적혀있는데 고급 스테인레스 스틸을 사용하여 부식이 없고 견고하다, 인체공학적인 손잡이로 디자인이 우수하다, 모던한 디자인으로 외관이 심플하며 아름답다, 반 영구적이며 실용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열 보존율이 우수하여 빨리 끓고 물이 빨리 식지 않는다라고 적혀있다.

딱히 특징이랑 비교했을 때 아름답다거나 디자인이 우수하다거나 그런건 딱히 잘 못느끼겠지만 특징은 그렇다고하니까 그렇게 믿어야할 것 같다.

사용시 주의사항에는 제품을 사용하기 전 세척방법, 제품을 사용할 때 지켜야할 주의사항 등이 적혀있어서 구입하면 꼭 한번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나는 사실 지금 리뷰하면서 알았다.. 그냥 사용했는데..

구성품

박스는 엄청 조그마한데 구성품은 정말 알차게 들어있었다. 믹싱볼 하나, 펀칭볼 하나, 채칼, 슬라이스, 거치대 이렇게 5가지 한세트로 들어있다.

거치대

믹싱볼 위에 딱맞게 닫기는 거치대다. 가운데 빈 공간에는 슬라이스칼이나 채칼을 끼우면 알맞게 들어간다. 손잡이 부분이 튀어나와있어서 거치대를 닫고 열때 매우 편리했다.

슬라이스 칼

감자, 무같은 종류를 얇게 썰 수 있는 슬라이스 칼이다. 요 슬라이스 칼이 있어서 집에서 고기 구워먹을 때 양파를 얇게 썰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다. 손에 힘을 얼마나 주냐에 따라서 얇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요령이 조금 필요할 것 같다.

채칼

샐러드같은 요리를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맨날 두껍게 썰린 양배추로 샐러드 만들어먹다가 이걸 사용하니까 확실히 편리하다.


거치대에 고정

거치대 가운데 빈공간에 딱 맞게 들어간다. 사진처럼 끼워서 넣은 후 믹싱볼에 올려놓고 사용하면 밀리지도 않고 주방이 지저분해지지 않아서 좋았다.

거치대에서 분리

슬라이스칼, 채칼을 끼워넣는 곳 상단에 홈이 파여져 있어서 분리하기가 매우 편리하다.

믹싱볼

믹싱볼은 스테인레스 소재로 되어있어서 녹이나 부식에 강해서 좋다. 또, 플라스틱 믹싱볼에 비해 위생적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기존에 집에서 사용하던 믹싱볼이 깊은 편이라서 그런지 이건 낮아서 조금 불편하단 생각이 들었다.

거치대 고정

믹싱볼에 올렸을 때 거치대 아래 튀어나와 있는 부분 덕분에 고정이 되어 채칼이나 슬라이스 칼을 사용할 때 움직이지 않아서 좋다. 또,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채칼을 거쳐간 채소들이 믹싱볼 안으로 들어가서 주방이 지저분해지지 않아서 좋았다.


펀칭볼

5가지 구성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펀칭볼은 구멍이 뚫려있어서 야채를 바로바로 헹구고 물을 빼낼 수 있어서 좋았다. 펀칭볼 또한 스테인레스 소재로 만들어져있어서 오래 사용할 것 같다.

채칼이 필요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한 퀸센스 멀티 채칼 세트는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다. 매번 사용할 때 마다 혼자 만족스러워하며 사용 중에 있고, 확실히 없는 것보다 있는게 편리했다. 혼자사는 자취러들에게 상당히 메리트 있는 제품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