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용품/- 마우스

커세어 마우스 하푼(HARPOON) 가성비 좋은 게이밍 마우스 개봉기

by 최 율  2018. 12. 29.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최 율

커세어 마우스 하푼 개봉기

얼마 전 굉장히 만족스러운 그립감과 클릭감으로 평생 사용하겠다던 레이저 바실리스크 이후로 또 하나의 마우스를 구매했다. 이름하여 커세어 '하푼' 가격은 저렴한 편에 속하는 3만원 중반이고 커세어 제품중에서는 꽤 저렴한 모델이다. 구입한 이유는 '그냥' 구입을 했다. 키보드, 마우스 등 컴퓨터 주변기기는 이것저것 다 사용해보고 싶고 소장하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고 커세어 제품은 여유가 된다면 전부 구입해서 한번씩 다 사용해보고 싶다.


커세어 마우스 하푼

언제나 고급진 박스

커세어 제품 박스는 항상 고급스럽게 제작되어 나온다. 특히나 저 노란 테두리는 참 매력이 있는 것 같다. 키보드도 그렇고 마우스, 마우스 패드를 구매해도 같은 디자인의 고급스러운 박스가 마음에 든다. 앞면 뒷면 제품에 관련된 간단한 설명이 적혀있기는 하지만 영문으로 되어있어서 패쓰!

구성품

구성품으로는 마우스 본체와 메뉴얼, 그리고 워런티 종이가 들어있다. 역시나 영어에는 까막눈이여서 설명서 모아놓는 클리어 파일에 잘 보관!

마우스 포장

마우스는 플라스틱 용기에 흔들리거나 충격을 받지 않도록 깔끔하게 잘 포장되어 있었다. 

USB 케이블

커세어만의 USB 포트. 그냥 봐도 단단해보이고 간지가 철철 넘친다. 항상 볼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새로 바뀐 커세어 로고는 참 예쁘다.


마우스 전면부 디자인

디자인은 굉장히 깔끔한 편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랄까. 버튼은 총 여섯 개. 좌 클릭, 우 클릭, 휠 버튼, 뒤로가기, 앞으로가기 이렇게 구성되어있다. 가장 기본적인 버튼 구성이다. 게이밍 마우스에는 조금 부족한 버튼일지는 몰라도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버튼갯수라고 생각한다.

마우스 측면

측면에는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한 사이드 그립은 세모 모양의 디자인이 새겨져있다. 좋은 재질의 고무 패드는 아닌 것 같지만 고무패드가 있어서 미끄러움을 확실히 잡아주긴 한다. 
 

마우스 하단부

하단부에는 딱히 특징은 없고 상단의 두개, 하단의 두개의 고무패드가 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레이저 바실리스크는 하단 고무패드가 총 3개로 전체를 감싸주지 않는데 커세어 하푼은 4개의 바닥면에 고무패드가 있어 조금 더 안정적인 느낌이 든다. 

사용할때는 크게 다른점을 느낄수가 없었다.

마우스 전면부

커세어 하푼은 비대칭 마우스이다. 오른손 잡이용 마우스라 할 수 있고 아무래도 비대칭으로 디자인을 해서 그런지 확실히 그립감이 더 좋고 좌 클릭하기가 엄청 편하다.

개인적으로 커세어 마우스 선이 중앙에 위치하지 않고 좌 클릭 부분에 연결되어 있는게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뭐 성능에는 문제가 없으니까...



로고

커세어 하푼의 RGB는 위 이미지 처럼 손바닥 닿는 곳에만 있다. 커세어 로고가 1680만 컬러로 반짝반짝 빛나지만 마우스를 잡는 순간 LED는 사라진다. 

총평

3만원 중반에 게이밍 마우스. DPI는 6000까지 지원하고 무게는 85그람이다. 마우스 무게가 초경량이다 보니 FPS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안좋을 것 같고 롤이나 스타크래프트 같은 게임에는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커세어 하푼은 소형마우스 이기 때문에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분들에게 더 좋은 그립감을 선서해줄 것이다. 내 손가락이 F9 조금 안되는 작은 사이즈인데도 마우스가 작게만 느껴졌다. 


마우스 스위치는 역시나 OMRON 스위치를 사용하고 2000만번의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클릭감은 그다지 좋지는 않았다. 센서는 3320 센서를 사용하고 있다. 나는 솔직히 게임을 하지 않아서 그런지 센서 감도는 크게 느끼질 못하고 사용하는 편이다. 


온보드 메모리도 지원하고 있어서 여기저기 마우스를 옮겨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꽤나 편리할 것 같다. 3만원 중반대 게이밍 마우스 치고는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마우스는 아무래도 그립감과 클릭감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봤을때는 그립감은 괜찮고 좋으나 클릭감은 그다지 좋지 않아서 한번쯤은 만져보고 구매하시는 편이 더 좋을 것 같다.


장점

1. 가격대비 성능이 괜찮다.
2. 그립감이 생각보다 좋다.

단점

1. 마우스가 작다.(단점일수도 있고 장점일 수도 있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단점)
2. 너무 가볍다 85g(이 역시 개인차가 나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 꾹 눌러주세요.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시담다의 秀감성채널

 il How의 어떻게하지

 chyool07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