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배달

양산 맛집 나는 조선의 떡볶이다 배달 리뷰

by 네모모a 2018. 12. 11.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민 강


나는 조선의 떡볶이다 배달 리뷰

떡볶이를 좋아하는 율오빠덕분에 일주일에 한번꼴로 분식집을
방문하거나 어플을 통해 배달주문해서 먹는편이다.

가끔 주문해서 먹던 엽떡이 질렸는지
이번엔 다른 곳에서 배달시켜먹어보자는 율오빠.

배달의 민족 어플을 통해 배달이 가능한 떡볶이집이
뭐가있는지 검색하다가 특이한 이름의 떡볶이집을 발견했다.

"나는 조선의 떡볶이다" 후기 및 별점이 좋길래
이번에는 이 곳에서 배달해 먹어보기로 했다.



배달의 민족 어플 주문

어플을 통해 바로결제로 주문했고,

배달은 1시간정도 걸린것 같다.


메인인 국물치즈오볶이와 참치주먹밥, 쿨피스를

추가로 주문했다.


김말이 대신 찐빵튀김

국물치즈오볶이를 주문하면 튀김이 따라오는데

우리는 김말이 튀김을 먹지못하기때문에

다른 튀김으로 바꿔달라고 부탁드렸더니

친절하시게도 찐빵튀김으로 바꿔주셨다.


그리고 센스있게 포스트잇에 손글씨메모를 남겨주셨다.


참치주먹밥

추가로 주문한 참치주먹밥은 생각보다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았다.

또 특이하게도 여기는 참치주먹밥에
날치알?이 들어있었다.

주먹밥보다는 거의 비빔밥에 가까워서
우리는 주먹밥이 아닌 그냥 비벼서 비빔밤처럼 먹었다.

비린내가 하나도 안나고 너무 맛있어서
거의 나혼자 다먹은것 같은 그런 기분.

모듬 튀김

메인인 떡볶이를 주문하면 원래 만두튀김, 튀김오뎅,
김말이 튀김 이렇게 3종류의 튀김을 주는데
우리는 김말이 튀김 대신에 찐빵튀김.


만두튀김은 속에 당면이 들어있는 당면만두였는데
그저 그랬고, 튀김오뎅과 찐빵튀김이 진짜 맛있었다.

율오빠는 튀김오뎅을 흡입, 나는 찐빵튀김을 흡입했다.

떡볶이 포장

떡볶이는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져서 왔는데
국물이 새지 않도록 뚜껑 속에 랩으로 한번 더
포장이 되어있었다.

치즈가 듬뿍

분명 설명에는 치즈가 조금 들어있다고 했는데
랩을 제거하고 보니 치즈 양이 엄청났다.

이게 무슨 조금이란 말인가..
왠만한 떡볶이집에서 치즈도핑을 추가로 주문했을 때
주는 양만큼 많아서 깜짝 놀랐다.

모짜렐라 치즈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토핑 된 떡볶이는
그야말로 절로 군침을 돌게 만들었다.

자고로 모짜렐라 치즈는 떡볶이 국물과 함꼐
저어서 먹어야 제 맛이라고.

사진을 찍고나자마자 뜨끈뜨끈한 떡볶이 국물에
치즈를 마구마구 저어서 섞기 시작했다.

보통맛

떡볶이 국물이 듬뿍 묻은 모짜렐라 치즈와 함께
떡볶이를 입에 가득 넣어서 오물오물 씹어주니
세상에 이렇게 맛있는 떡볶이를 보았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떡볶이는 매운맛 강도를 정해서 주문할 수 있는데
순한맛, 보통맛, 더맵게, 완전맵게 총 4단계가 있다.

우리는 이 날 첫끼로 떡볶이를 먹는거라 속이 따가울까봐
보통맛으로 주문했다.

하지만 보통맛은 보통수준이아니라 매운맛이었다.
그나마 치즈가 있어서 참고 먹을만했지만
그냥 떡볶이였다면 먹다가 도중에 그만두지않았을까싶다.

맛은 있었지만 우리 입맛에는 지나치게 매웠다.
다음번에는 순한맛으로 주문해서 먹어야겠다.



나는 조선의 떡볶이다 양산웅상점

조선의 떡볶이에서 단골을 모집한다고 공고를 올렸다.

저요저요! 이렇게 우리는 이 곳의 단골이 될 것 같다.


요즘은 옛날처럼 분식집이 아닌 퀄리티를 높인

프렌차이즈 떡볶이집이 많이 생기는 것 같다.


가끔은 옛날 학교앞에서 팔던 떡볶이도 그립지만

이렇게 깔끔하고 맛있게 먹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장점

1. 치즈가 엄청 많이 들어있다.

2. 튀김오뎅, 찐빵튀김이 맛있다.

3. 떡볶이보다 오뎅이 더 맛있다.

단점

1. 가격이 조금.. 21,500원 들었다.
2. 보통맛인데 너무 맵다.
3. 떡이 싱겁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 꾹 눌러주세요.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시담다의 秀감성채널

 il How의 어떻게하지

 chyool07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