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간식 & 야식

일해수산 오징어 짱 롱다리 입이 심심할 때 간식으로 추천

by 네모모a 2018. 11. 28.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민 강


일해수산 짱 롱다리 리뷰

군것질을 아주아주 좋아하는 나의 친오빠는 본인이

한번 먹었을 때 맛있다고 느끼는 음식들은 대량으로

구매해서 질릴 때까지 먹는 스타일이다.


얼마 전, 율오빠와 친오빠와 셋이서 영화보러갈 때 율오빠가

오징어 다리를 구매해 온 적이 있었다.


그때 오징어 롱다리를 처음 먹어본 우리 오빠는 결국

온라인으로 대량으로 구매해버렸다.


기존에 롱~~사이즈보다는 살짝 짧은 감이 있는 제품이지만

용량대비 가격이 저렴해서 일단 먹어보고 맛없으면

다른 제품으로 나중에 다시 구입하잔 생각에 주문했다.


총 20개 한셋트로 17,000원정도에 구매했다.




짱 롱다리

일해수산에서 나온 짱 롱다리는 일반적으로 휴게소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아주 긴 오징어 롱~~~다리가 아니었다.


같은 업체에서 나온 제품 중에 아주 긴 롱다리도 있었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길이만 짧을 거란 생각에 이제품을 구매했다.


하지만 길이 뿐 아니라 맛도 다른 제품이었던 것 같다.


유통기한 / 용량

11월 초에 구입해서 배송 은 이틀만에 왔고,

유통기한은 2019년 10월 22일까지로 상당히 긴편이었다.


사진으로만봐도 다리가 몇개 들어있지않은만큼

짱 롱다리 한팩당 무게는 20g이었다.


제품 설명

오징어 다리를 포장하고 있는 비닐 팩 뒤쪽에는

품질 표시와 함께 보관방법 및 주의사항이 적혀있다.


짱 롱다리는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일해수산에서 판매하는 제품이고,

이런 류의 오징어들은 다 그렇듯 페루산이었다.

또, 제품 가공지는 중국이라고 한다. 요즘은 진짜 중국이 대세인가보다.



보관방법은 직사광선을 피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개봉 후에는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주의사항은 제법 큰 글씨로 적혀있었고, 제품의 특성상 약간 딱딱하므로

치아가 약하신분은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적혀있다.


오징어 짱 롱다리

약간 검정색 빛을 띄는 갈색상의 짱 롱다리는
포장되어있던 봉지를 개봉하자마자 특유의 오징어 냄새가
확 풍기며 코 끝은 격하게 자극했다.

일반 롱다리 제품이 아닌 숏다리????라고 해야하나???
어렸을 때 학교 앞에서 사먹었던 숏다리(?)에서 나는 냄새와
아주 비슷한 냄새가 났다.

나는 이런 류의 제품을 먹진못하지만
율오빠는 냄새를 맡자마자 무슨 맛인지 알 것같다며
맛있는 냄새가 난다고했다.

오징어 얇기

짱 롱다리는 짧고 얇은 스타일이었다.

얼마나 얇은지 앞니로 자를 때 자르는 느낌이 없을정도.

하지만 오징어다보니 씹는 맛은 있어서 쫄깃쫄깃하며
씹을수록 고소하고 맛있다고 한다.


오징어 넓이

종이장처럼 얇은 오징어지만 넓이는 넓은 것도 있고,
매우 좁은 것도 있고 다양했다.

율오빠와 친오빠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맛이라고한다.
20개 다 먹으면 아마 또 구매하겠다는 말을 할 정도니 말이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 꾹 눌러주세요.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시담다의 秀감성채널

 il How의 어떻게하지

 chyool07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