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 생활용품

# 고스톱, 우리는 냥투로 친다(귀여움 주의)

by 최 율  2018. 5. 3.

대중적인 오락 고스톱! 화투와 함께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ㅎㅎ 오늘 포스팅 하려고 하는 "냥투" 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국 고유의 민속놀이는 아니지만 한국인들 대부분이 고스톱에 대해서 알고있고 즐기고 있습니다 ㅎ 저도 명절이나 가족모임때 가끔 고스톱을 치고 재미있게 놀곤 합니다. 물론 금전적으로 무리가 있거나 금액을 크게해서 놀지는 않고 딱 그냥 재미로써의 놀이문화로만 즐기고 있습니다! 뭐든 과하면 좋지 않다는걸 알기에 즐기는 선정도에서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ㅎ 금액에 연연하지말고 즐겁고 재미있게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고스톱(Go-Stop)이란 ?


고스톱 또는 고도리는 대한민국에서 널리 행해지는 화투를 이용한 노름 또는 놀이의 한 종류이다. 주로 세 명이 어울려 행해지지만, 두 명 또는 네 명 이상의 사람이 참여할 수도 있다. 보통 3점 이상 먼저 내면 사람이 이기게 된다. 두 명이 하는 경우는 맞고라고도 불린다. 맞고의 경우 보통 7점 이상 먼저 내는 사람이 이긴다. 고스톱은 수학적으로 133,120점까지 낼 수(상대방이 피 한 장만을 가져가는 경우) 있다.


화투란? 


짝을 맞추어 끗수를 다투는 놀이용 딱지 또는 그것으로 행하는 오락이나 도박.


출처 : 네이버(두산백과, 위키백과)


냥투란? 


귀여운 고양이들이 그러져 있는 화투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낭투를 하나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이름 그대로 냥투입니다 ㅎㅎ 고양이 두마리가 8월의 달 아래 앉아있습니다 ㅎㅎ 



케이스는 일반 화투 케이스랑 똑같습니다 ㅎ 왼쪽은 깨비(서비스)네요 ㅎㅎ



첫번째 1월 (송학) 입니다 ㅎ 냥(광) 하나 있고 홍단있고 피가 두장입니다 ㅎ 고양이가 참 귀엽습니다 ㅎㅎㅎ 



2월은 (매조) 입니다 고도리 하나 홍단 하나 피 두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ㅎ 곳곳에 고양이들이 숨어있어요 ㅎㅎㅎ 귀여움 주의!



3월은 (벚꽃)입니다 ㅎ 냥(광)하나랑 호옹단 그리고 피가 두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ㅎ



4월은 (흑싸리)입니다 고도리 하나, 초단하나 피 두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ㅎ 사진이 흔들렸네요 ㅠㅠ 




5월은 (난초)입니다 알맹이 하나 초단하나 피 두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6월은 (모란)입니다. 처엉단과 ㅎㅎㅎ 알맹이 하나 피 두장으로 되어있습니다.



7월은 (홍싸리)입니다. 돼지(알맹이) 한장이랑 초단 그리고 피 두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8월은 (공산)입니다. 냥(광) 한장이랑 고도리 한장 그리고 피 두장 들어있습니다 ㅎ



9월은 (국준)입니다! 쌍피(알맹이겸) 한장과 청다안 그리고 피 두장 있습니다 ㅎ 9짜의 쌍피는 알맹이로도 쓸 수 있죠! 



10월은 (단풍)입니다 알맹이한장 청다안 한장 나머지는 피 두장입니다 ㅎㅎ




11월은 (오동) 입니다. 흔히 말해 똥이라고 불리우는 화투패인데 고스톱에서 가장인기가 많습니다 ㅎㅎ 냥(광)도 있고 쌍피도 있고 나머지 2개의 패가 피 두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냥이가 매달려있네요 ㅋㅋㅋㅋㅋㅋ



마지막 12월은 (비)입니다. 냥(광) 한장과 쌍피 그리고 띠 하나 알맹이 하나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모든패가 다 들어있는 비입니다! 



마지막으로는 깨비(서비스) 어디서는 깨비라고도 하고 어디서는 서비스, 조커라고도 불리우는 패입니다 ㅎㅎ 일반적으로 피2장의 효력을 가지고 있고 보너스 패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냥이들이 참 귀엽네요!! 일반적인 화투로 치다가 냥투로 치면 가끔 헷갈릴때가 있는데 냥이들 보는 맛에 고스톱이 참 재미있습니다 ㅎㅎㅎ 


읽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행복하셔야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 꾹 눌러주세요.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시담다의 秀감성채널

 il How의 어떻게하지

 chyool07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