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집밥

블랙타이거 새우? 나도 드디어 먹어봤다!!! 찜과 버터구이

by 최 율  2018. 7. 12.

◎ 블랙타이거 새우 리뷰 ◎

SNS,유튜브 등등 요즘 핫한 블랙타이거 새우..

저도 드디어 먹어봤습니다ㅠㅠ




블랙타이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장보러갔는데

블랙타이거 새우를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이때다 싶어서 제이민에게 한번 먹어보자!

이야기하고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ㅎㅎ


가격은 그냥 저냥 했습니다 ㅎ


크기

블랙타이거 새우의 크기


음.. 이렇게만 놓으니 감이 안오네요!


손이랑 비교

이렇게 보면 대충 가늠이 가십니까? ㅎ


제 손이 남자치고 굉장히 작은편입니다



한뼘이 20센치정도 됩니다!


제가 구매한 블랙타이거 새우는

17~18센치 정도 되보이는군요!


새우 줄무늬

블랙타이거 새우는 배부분에 줄무늬가

호랑이처럼보여 명칭이 붙여졌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큰 새우이며

식감과 맛이 랍스타와 흡사하다고 하네요!


과연! 그럴지!


간단한 손질법

손질법은 다양하지만

일단 저는 물에 소주를 조금 붓고

소금도 조금 넣고 잠시 담궈 놨다가

찜기에 넣어 쪘습니다 ㅋㅋ


아주 초 간단......


블랙타이거 새우

블랙타이거 새우 손질법

블랙타이거 새우는 내장손질을

필히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등쪽 내장을 손질 하지 않으면

모래가 씹혀 이물감이 들거나

흙냄새가 날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저는 그냥 쪘습니다


다 찌고 껍데기 손질할때 제거 할 생각입니다!


블랙타이거 버터구이 준비

찜기에 찐거를 제외하고 몇마리는

버터구이를 해먹으려 버터를 후라이팬에 녹입니다!


조금 작은 사이즈

흠.. 제가 본 블랙타이거 새우는 거의 후라이팬

크기정도였는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판매하는

블랙타이거 새우는 조금 작은 사이즈 인거 같습니다 ㅎㅎ 


예쁜모양으로 4마리 버터에 굽기!


지글지글

노릇노릇 익어가는 중입니다 ㅎㅎ


새우의 특성

본인들이 잘 익었다고 생각(?)을 하면

이렇게 둥그렇게 말아버립니다 ㅋㅋㅋ


버터구이 완성

맛들어지게 보이는 버터구이 블랙타이거 새우 완성!!


이제 껍질 손질을 잘해줘야됩니다!


제이민은 비린것을 싫어하며

딱딱한 껍질도 싫어하기 때문에

먹일려면 제가 깔끔하게 손질해줘야됩니다 ㅎ



껍질과 함께 내장제거 완료

그렇게 내장제거와 함게 껍질제거!!


꼬리부분에 살도 굉장히 맛있기 때문에

떨어지지 않게 잘 손질해주었습니다!


이게 쉬운일이 아니더라구요.. ㅋㅋㅋ


맛은 일단 랍스타와 흡사한 맛이

난다고 했는데 저는 그냥 새우맛이 났습니다 ㅋ


예상과는 굉장히 멀리 빗나갔죠!!


일반적인 새우보다 조금 질긴? 통통한?

이라고 해야 맞는건가 질감은 더 좋긴 했습니다 ㅎㅎ


더 큰 블랙타이거 새우를 먹으면 정말 랍스타 맛이 날까요..


다음에는 좀 더 커다란 블랙타이거 새우를

먹어 보도록하겠습니다 ㅋㅋ


뭐 이마트표 블랙타이거 새우도

맛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ㅎㅎ


 이상 세상 모든것을 리뷰하다!
 세.모.뷰의 최 율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시담다의 秀감성채널

 il How의 어떻게하지

 chyool07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