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집밥

군산 박대 간장조림 아주 간단한 나만의 레시피

by 최 율  2018. 7. 14.


벡스코 식품전 구경갔다가 구매한 군산 박대!


저만의 레시피대로 요리했습니다




군산 황금 박대!


박대는 군산에서 많이 나고 유명하죠!


군산 박대


아주 깨끗하게 진공포장이 되어있습니다 ㅎㅎ 


이렇게 한마리씩 포장이 되어있으니까

먹기도 좋고 보관하기도 용이하네요



일단 박대를 3등분 해줍니다!


후라이팬보다 길기 때문도 있고

양념이 골고루 스며들어야하기 때문에

저는 보통 3등분해줍니다!




후라이팬으로 투하!



간장을 다섯 큰 술 넣어줍니다


다른 조림과는 어마어마하게 다른

비주얼이 나옵니다.... ㅋㅋㅋㅋㅋㅋ



가장 약한불로 요리를 하셔야됩니다!


센 불의 경우 후라이팬에

간장이 타서 눌러붙게 됩니다


굳이 안넣어도 상관없는데 청양고추 가루와

마늘가루가 있으면 넣어주세요! 


한 층 더 맛있는 맛을 냅니다




저만의 레시피 키 포인트!!


고추가루를 넣어줍니다 ㅋㅋ


진짜 들어가는게 이게 답니다 ㅠ


맛은 어떠냐구요?


굉장하지요............


박대 조림


짜잔! 한참을 졸여주면 완성이 됩니다


다른거 일체 안들어가고 간장만 들어가도

맛이 있습니다!!


다른 조림 레시피처럼 이것 저것

많이 안들어가고 초라해보이긴 하지만

저는 이렇게 만든 박대 간장조림이

가장 맛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고 말이죠..


어린시절부터 요리를 하고

그 맛을 보면서 매력을 느끼고

이것저것 섞어가면서 요리했던

간단한 요리사(?) 최율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시담다의 秀감성채널

 il How의 어떻게하지

 chyool07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