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기타용품

# 16W DIY 볼락 집어등 옵션과 밝기

by 최 율  2018. 4. 30.

한창 날씨가 춥고 하루도 빠짐없이 영하권에 싸우면서 낚시를 하던 12월~2월이 지나고 낚시하기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ㅎㅎ 추울땐 뜯어 말려도 낚시를 하러 다녔지만 요즘엔 일이 바빠서 낚시를 통 가지 못했네요 ㅠㅠ 5월이 지나고 다시 낚시를 열심히 하러 다녀야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볼락 집어등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합니다 ㅎ 주간에는 낚시를 잘 안가고 야간에만 찾는 낚시꾼이라서 집어등은 필수인데요! 처음에 저도 집어등을 어떻게 구매를 해야되나 만들어야 되나 고민이 한창 많았었는데 어느 블로거분이 DIY로 제작해주신다는 글을 보고 저도 부탁드려서 볼락 집어등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굉장히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주문 제작을 부탁드리고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짝짝짝!! 이때의 그 설렘은 아직도 마음속에 가지고 있네요 ㅎㅎ 엄청 기다렸던 물건이었습니다!!



충전용 어댑터입니다! 사이즈가 꽤 크지만 들고다닐일은 거의 없을테니까!! ㅎㅎ



불빛 색상은 그린(녹색)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오로지 볼락만을 잡을거기 때문에!! 4W는 너무 불빛이 약한것 같고 16W가 저에겐 딱 적당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생각보단 엄청 밝은....



볼락 집어등은 엄청 밝지 않아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갑오징어나 호래기같은 경우는 밝은 불빛이 아무래도 큰 영향을 미치겠지만 볼락은 16W면 충분한거 같습니다 ㅎ 불빛이 끼치는 영향은 주변에 나보다 더 밝은 W를 가지고 있는 분만 계시지 않는다면 물고기는 저한테만 다 몰리기 때문에!! 그리고 저는 항상 밤이나 새벽에가고 낚시꾼들이 별로 없는 곳에 낚시를 하곤 합니다! 



불빛이 나오는 헤드라이트 부분! 4구로 되어있습니다 생각보다 커서 놀랐습니다 ㅎ



본체 디자인입니다! 크기는 이것말고 큰것도 있고 작은것도 있었는데 중간걸로 선택을 했습니다!!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듭니다.. 그리고 만들어주신 블로거분 실력이 굉장히 좋으셔가지고 어느 업체에서 만든거마냥 튼튼하고 깔끔하게 조립을 해주셨습니다!! 만들어주신 분의 블로그를 적어드리고싶은데.. 시간이 시간인지라 까먹었습니다 ㅠㅠ 아마 저기 적혀있는 카페에 방문해보면 자료를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메인 스위치를 올리니까 파랑색 불빛과 빨강색 불빛이 예쁘게 나옵니다 ㅎㅎ 위에는 전압이고 밑에는 배터리 잔량표시입니다! 한 2초간격으로 바뀌는 것 같습니다! 밝기 조절하는 스위치도 있고 가장 밝은 불빛으로 풀충전시 7시간 정도 지속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7시간이면 뭐 낚시 하루종일 해도 남죠!! ㅎㅎ 저는 중간에서 조금 더 쎈빛으로 꾸준하게 비추면서 낚시를 했습니다. 




헤드라이트와 접촉하는 부분입니다 ㅎㅎ 메인등 포트를 여기가 꼽고 전원을 켜주시면 아주 이쁜 녹색빛으로 바다를 비춥니다. 



주로 방파제에서 낚시를 하기 때문에 하단에는 고무바킹들이 4개 있습니다! 헤드라이트를 길게 빼서 숙이면 아무래도 무게감이 앞으로 쏠려서 그런지 자꾸 넘어가려고 합니다 ㅎㅎㅎ 적당한 위치에 배치하고 사용하는게 마음에 더 편할듯.. 



마지막으로 밝기입니다! 위에 사진은 중간단계의 밝기이고 밑에 사진은 풀 출력의 밝기입니다! 뭐 이정도면 어느바다에가도 꿀리진 않겠죠? ㅎㅎ 저는 굉장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고, 집어등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굉장히 크다는걸 몸소 느꼈습니다. 


낚시를 좋아하고 사랑하시는 여러분들! 항상 안전하게 낚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 꾹 눌러주세요.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시담다의 秀감성채널

 il How의 어떻게하지

 chyool07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