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소/- 다이소 제품 리뷰

다이소 캘리그라피 워크북 쉽게 배울 수 있는 감성 캘리그라피

by 네모모a 2018. 11. 14.

◎ 다이소 캘리그라피 북 리뷰 ◎

( DAISO Calligraphy Workbook Review )

다이소에서 구입

이번에 재오픈한 다이소에 방문했다가

마음에 드는 책을 한권 구입했다.


영진출판사에 나온 캘리그라피 워크북으로

다양한 글씨체와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었다.


책을 보아하니 시리즈별로 나온 듯 하지만

우리동네 다이소에는 시리즈2인 실전편만 있었다.


책은 투명한 비닐에 포장이 되어있었고,

개봉이 되어있는 책이 없어서 구매할 때

책 내부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구입할 수는 없었다.


요즘 캘리그라피에 푹 빠져서 이것저것

나만의 서체를 개발하기 위해 공부 중인데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캘리그라피 워크북 뒷면

책 내부를 눈으로 직접 확인 할수는 없었지만

책 뒷면에 어떤 그림과 디자인으로 되어있는지

한번에 볼 수있게끔 프린트 되어있었다.


제품 설명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영진 출판사에 나온

캘리그라피 워크북이다.


다이소에서 3,000원에 판매하고 있었고,

한국에서 만든 책이라고 한다.


첫 장

제일 첫장에는 예쁜 그림과 글씨들이 적힌

그림들이 한 페이지에 여러개씩 프린트되어 있었다.


각기 다른 그림과 서체에

나도 언젠간 이런 나만의 서체를 가지게 될거라는

생각이 드니 기분이 좋아졌다.


단어 따라쓰기 연습

캘리그라피 시리즈2 실전편에서

파트.1은 단어 따라쓰기 연습이었다.


총 3가지의 펜으로 연습을 할 수있는 파트로

이 파트를 위해서는 필요한 펜을 3개 구매해야할 것 같다.



다이소에는 캘리그라피 워크북은 판매했지만

관련 된 펜은 판매하지 않는 것 같았다.


좀 더 큰 다이소에 방문하면 판매하고 있으려나?


나는 가까운 문구점에 가서 구입할 생각이다.


납작펜 따라쓰기 연습

캘리펜, 로트링 펜처럼 납작한 타입의

펜을 사용해서 연습할 수 있는 페이지다.


꼭 어렸을 때 막 글자를 배울 시점에

ㄱㄴㄷㄹㅁㅂ을 열심히 따라썼던 기억이 났다.


브러쉬펜 따라쓰기 연습

붓펜, 브러쉬 마카같은 브러쉬 타입의

펜으로 따라 쓸 수 있는 페이지다.


페이지마다 단어가 전부 달랐고,

쉽게 따라 쓸 수 있도록 기초를 잡아주는

연한 회색의 글씨가 칸마다 따로 적혀있었다.


둥근 젤펜 따라쓰기 연습

라이브 펜, 플러스 펜 같은 끝이 둥근 타입의

젤펜으로 따라쓸 수 있는 페이지다.


이런 스타일로 여러번 연습할 수 있게끔

페이지가 구성되어 있었고, 단어를 따라쓰면서

내게 필요한 혹은 나한테 맞는 스타일의 펜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같았다.


캘리그라피 따라쓰기

두번째 파트는 감성 문장, 영문 캘리그라피 등

단어가 아닌 문장을 따라쓰는 파트였다.



문장을 따라쓰면서 그 문장에 어울리는

색상의 캘리펜을 고를 수 있게끔 하고,

배경이 들어있어 나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도 있었다.


나만의 스타일로

이 파트 또한 3가지 타입의 펜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페이지가 나뉘어져 있었고,

이 책에서 가장 많은 분량을 차지하고 있는 편이었다.


왼쪽의 큰 이미지와 함께 오른쪽에는 문장을

따라적을 수 있게 되어있고, 총 4칸으로 구성되

갈수록 글씨체가 연해지면서 마지막에는

내가 직접 원하는 스타일로 꾸밀 수 있게 되어있었다.


캘리그라피 활용/부록편

제일 마지막 파트는 캘리그라피 활용편이었다.


데코텍, 네임텍, 축하카드 등 여러가지 이미지와 디자인에

내가 원하는 서체로 원하는 글귀를 써서

활용할 수 있는 페이지였다.


나만의 스타일로

사진에서 보이는 디자인 외에도 더 많고

다양한 디자인의 그림들과 디자인들이 많았다.


배경에 어울리는 글귀와 서체로 글을 쓰는 연습을

하기에는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만 장마다 뒷장과 그림이 겹치기때문에

누군가에게 글을 써서 선물을 할 수는 없을 것 같았다.



마지막 장

3,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비해

알찬 구성이 마음에 드는 캘리그라피 워크북이었다.


캘리그라피를 좀 더 깊게 파고들어서 전문적으로 배울거라면

서점에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이 적혀있는 책을 구매하면 좋고,

간단하게 어떤 스타일인지, 재미로 배울 생각이라면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이 책도 매우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 꾹 눌러주세요.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시담다의 秀감성채널

 il How의 어떻게하지

 chyool07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