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및 장소/- 휴게소

# 깨끗한 시설 외동휴게소 울산-포항간 고속도로

by 최 율  2018. 6. 5.

외동 휴게소


날씨도 좋고 시간도 맞아서

아는형님 하는거 따라갔습니다 ㅎ


언제 25톤 화물차에서

드라이브를 해보겠나 싶더라구요 ㅎㅎ


남포항 가는 길이었는데

울산 - 포항간 고속도로를 탔습니다!


그리고 중간지점에 있는

"외동휴게소"를 들러 맛있는 점심을^^




평일이라서 그런지 차량이 많이 없고

주차공간도 많이 있었습니다!


화물차들이 주차하기 편한 구조로 되어있네요!!


화물차량이 주차를 많이 했더라구요!!



넉넉한 주차공간 ㅎ


저희도 주차를 합니다!



고속도로가 뚫린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휴게소도

신설이고 굉장히 깨끗하고 깔끔했습니다!


요목조목 잘 꾸며놓았구요!



휴게소에 내리면 가장먼저 할일!


화장실가기!!



화장실을 가는데 왠 귀여운

미니언이 춤을 추고 있네요!


노래가 흘러나오면서 멋진 춤을

휴게소 손님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ㅎㅎ


만물상에서 판매하는 미니언입니다 ㅎㅎ



저도 저 춤을 따라하고 싶네요 ㅋㅋㅋㅋㅋ


외동휴게소 김치찌개


외동휴게소의 대표음식은

옛날 김치찌개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식당안에는 김치찌개

드시는 분들이 가장 많네요 ㅎㅎ



좀.. 비싼편입니다 ㅎㅎ


휴게소에서 먹는밥이  집근처에서 먹는 가격이랑

비슷하면 그것 또한 이상하죠 ㅎㅎ


작은 식당에서 생각보다 많은 메뉴가 있었습니다!!



셀프바도 따로있어서 부족한 반찬을

마음대로 리필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유명하다는 김치찌개보다 저는

흑돼지등심돈까스가 더 땡겼습니다ㅎㅎ



엄청 맛잇진 않고 그냥 그럭저럭한 맛입니다!


고기와 튀김옷이 잘 분리되는거 보니

냉동인거 같습니다 ㅎㅎ



밥먹는 바로 옆에 첨성대가 있네요 ㅎㅎ


여기가 경주라서 그런지 포석정도 있고 첨성대도 있고!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놓은거 같습니다!


그냥 쉬었다 가는 휴게소 말고

이런 역사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휴게소라서 더 좋은거 같아요!



잠시나마 졸린잠쌓인 피로를 풀러

커피한캔을 사고 정자로 갑니다 ㅎㅎ


시원한 바람도 불고 커피맛도 물론 좋습니다 ㅎㅎ


구경할게 엄청 많았는데 시간이 촉박한 관계로

잠시만 쉬고 바로 출발했습니다 ㅠㅠ


이 고속도로는 울산에서 시작되고

남포항IC가 종점입니다!


이전에는 경부고속도로를 타고가서 시간이

꽤 걸렸는데 이제 포항갈때 시간이 엄청 많이

단축되서 자주 갈거 같습니다!!


포항은 뭐 낚시하러 자주 가니깐^^


한번쯤은 들려도 좋은 추억이 될


"외동휴게소"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 꾹 눌러주세요.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시담다의 秀감성채널

 il How의 어떻게하지

 chyool07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