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라인

# 요쯔아미 G-soul upgrade X8 1호 개봉기

by 최 율  2018. 5. 24.

◎ YGK Real Sports G-soul Upgrade PE X8 Review◎

가성비 좋다고 소문난 요쯔아미

쥐소울 업그레이드버전을 구매했습니다 ㅎㅎ


저렴은 가격은 아니네요!!


줄감는 방법과 함께 포스팅을 해보도록하겠습니다!!




요쯔아미 지소울


요쯔아미 쥐소울 22lb 1호 구매를 했습니다!!



요쯔아미 쥐소울이 다른합사에 비해

조금 얇게 나왔다고하여 1호를 선택!!


과연 얼마나 얇은지는 ... ㅎㅎ



150m로 구매했습니다!


쉘로우 스풀에 쓸거라 다 감으니 반정도가 남네요!!


22lb니까 얼추 10키로 정도 되겠습니다!



일단 색상은 마음에 들고 정말 다른 합사에

비해서 조금 얇은 편입니다!!



1호 같지 않은..


현재 파워프로 합사랑 다이와 제이브레이드

사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얇은 감이 있어요 


이 부분에서는 마음에 드네요!!



자 합사를 감기전에 물에 담궈 줍니다!!


합사가 야들야들 풀리게끔!


물을 훔뻑 먹고 있어야 라인을 감을때

스풀에 착착 붙습니다!


밀찰력도 강해져서 잘 감깁니다!!


릴에 라인 감는 법


저는 물에 한 시간정도 넣어두고 릴을 감았습니다 ㅎㅎ


위에 사진처럼.....

도와줄 누군가가 있으면 훨씬 더 편하답니다 ㅋㅋ


릴에 합사를 묶고 테이핑을 하고

한명은 합사를 볼펜으로 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합사를 통과하는 곳에 수건이나

물티슈를 대놓고 그 위를 발로 밟습니다


발로 밟는 이 과정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야 팽팽하게 꽉꽉 감깁니다!


그리곤 최대한 빠르게해서

릴을 감기만 하시면 됩니다 ㅎㅎ


굉장히 간단하죠? 


손에 근육이 놀라서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ㅋㅋ


일단 요쯔아미 쥐소울을 써본후기는 일단 단점 먼저

말씀드리면 어느 합사든 마찬가지겠지만

색이 잘 빠집니다.


유난스럽게 더 빠지는거 같네요(체감상)


그리고 바람에 굉장히 약한거 같습니다


제이브레이드나 파워프로는 엉킴이 거의 없었는데

요쯔아미는 유독 잘 엉키네요 ㅠㅠ


낚시보다 채비를 많이 하는 경우가

많아서 조금 불편했었습니다!


장점으로는 굉장히 얇습니다!


다른 합사보다 0.2호 정도는 얇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굉장히 질깁니다 ㅎㅎ


합사는 당연히 조금이라도 늘어나지 않는데

늘어나는 느낌이 들정도로 인장력이 좋고

질기다고 생각이 드네요!!


다른걸 다 떠나서 비싼 금액 주고 구매한건데

자꾸 엉켜서 손실이 많아 속상할 뿐입니다 ㅠㅠ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 꾹 눌러주세요.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시담다의 秀감성채널

 il How의 어떻게하지

 chyool07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