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용품/- 모니터

# 최고의 가성비 27인치 LG모니터 27MP47HQ 개봉기

by 최 율  2018. 5. 21.

◎ LG monitor 27MP47HQ Review ◎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모니터에서 

LG모니터로 바꿨습니다 짝짝짝


왠지 모를 불편함이 가득했었고

세계 최고 수준의 패널을 자랑하는 LG전자! 


가격도 저렴하고 성능도 괜찮고!

한번 만나보겠습니다^^





IPS 패널의 엘지 모니터

27MP48HQ가 도착했습니다


제품의 실제 사이즈가 68.5cm네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21만원 주고 구매를 했습니다!!


생각보다 저렴하죠? ㅎㅎ



구성품입니다!


모니터 받침대와 전원연결잭, 모니터 받침목

HDMI 케이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모니터 화면 ㅎㅎ


포장이 꼼꼼해서 안전하게 잘 도착했습니다!



스티로폴이 충격을 방지해주는 건 좋은데

가루가 너무 날리네요 ㅠㅠ


하나하나 조심히 끄집어 냈습니다! ㅎㅎ



일단 저는 27인치 모니터가 눈에 익어서

24인치나 32인치는 안맞더라구요 ㅋㅋ


가격차이는 +- 5만원 가량밖에 차이 안나는데

27인치가 가장 잘 맞습니다!



모니터에게 생명을 불어넣어줄 전원입니다!


기존 모니터는 구멍3개 뚫린...(이름을 모름..)

전원잭이었는데 요즘에는 이렇게

전용 전원잭으로 나오나봅니다 ㅎㅎ



HDMI 케이블입니다


요즘에는 HDMI로 넘어오는 추세죠!



모니터 받침과 받침목입니다!


그냥 끼워만 주는거라 조립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ㅎㅎ



가장 소중히 다뤄야할 모니터!!


빨리 연결해서 무결점인지 확인해야 한다는.. ㅎㅎ



잠시 패널의 종류와 장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패널의 종류는

TN, VA, IPS 크게 3가지로 나눌수가 있는데


제가 구입한 IPS 패널의 장점은

광시야각이고 정확한 색상표현입니다


TN 패널의 경우 빠른 응답속도,

VA패널은 풍부한 명함비를 자랑합니다


제가 구입한 IPS패널이 엘지를 대표하는 패널이죠!


IPS패널은 뛰어난 시야각을 자랑합니다.



모니터의 측면에서 화면을 바라봐도 색 표현이 정확합니다.


그리고 굉장히 풍부한 색을 보여준다는 장점.


같은 사진이라도 IPS패널에서 본다면

큰 차이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디자인 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패널입니다!


저는 디자인을 하지는 않지만 색상 표현이

좀 명확한게 좋아서 IPS패널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27MP47HQ

엘지 모니터


모니터 결합사진! 


간단하게 장난감 조립하듯이 조립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조립이 됐네요!


옆에 붙어 있는 기스 방지 필름을 떼니

유광으로 이쁘게 코팅되어 있습니다 ㅎㅎ



받침목 부분도 위아래로 잘 조절 됩니다 ㅎ




모니터의 후면부


HDMI 케이블 포트 


RGB포트 이렇게 있네요!!



제조국은 역시나 중국이네요 ㅎㅎ


20만원 초반금액이고 화질도 괜찮고 시야각도 넓고

색표현도 명확해서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아마도 다음에 구매할때

마찬가지로 IPS패널을 구입하지 싶습니다 ㅎㅎ


게임을 위한 TN패널 모니터 한개 구입하고.... ㅎㅎ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 꾹 눌러주세요.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시담다의 秀감성채널

 il How의 어떻게하지

 chyool07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