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및 장소/- 경상도

# 청도 여행! 와인 터널은 꼭 한번 가봐야죠?

by 최 율  2018. 5. 18.

◎ Cheongdo travel, a must-see place 'WineTunnel'

청도 펜션 "다락"을 뒤이어 "와인 터널"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북 청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와인터널, 프로방스, 소싸움 이렇게 세가지가 떠오르는데 그중 오늘은 와인 터널을 소개해보겠습니다 ㅎㅎ 원래 프로방스도 다녀오고 소싸움 테마파크도 갈 예정이었는데 저희가 여행갔던 날에는 비가 와가지고..... 와인 터널밖에 볼수가 없었습니다 ㅠㅠ 비가와도 눈이와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와인터널! 함께 보겠습니다!!





계획을 많이 짜놨는데 비가와서

와인 터널 말고는 전부 무산 ㅠㅠ


조금 아쉬웠지만 와인 터널이라도 보는게

어디냐 해서 즐거운 마음으로 갔습니다 ㅎㅎ



양쪽에 상가도 열려 있었습니다 ㅎㅎ


감 말랭이, 감과 연관된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 



걷고 걷고 걷다보니 와인 터널 앞까지 왔습니다 ㅎㅎ


정말 비가 안왔으면 더 좋았을텐데

조금 아쉬움이 남는 그런 여행입니다!



청도 와인 터널은 1박2일 촬영지이고

그 이후로 사람들이 꽤 많이 찾았던 여행지입니다!


저는 촬영 전에도 방문을 했었고

이후에도 방문을 했었고 이번에도 방문을 하네요 ㅎㅎ


터널입구는 기찻길로 되어있어 한껏 옛스러움이 살아있습니다!



즐거운 방문을 위한 와인터널 이용안내!!!


정말 꼭 좀 지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어딜가든 예의 예절 매너 등등 엄청 따지는 스타일인데

안그러시는 분들이 너무 많은거 같아요 ㅠㅠ


다른분들도 같이 이용하는 공간이니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장실은 터널안에 없기 때문에 터널 들어가기전에

미리 볼일 보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와인터널 입구에서 걸어서 2분거리에 화장실이 비치되어있습니다 ㅎㅎ



작년에는 입구에 매표소가 있지 않았고

들어가서 박쥐용지에 소원쓰는 구간에서

입장료를 받았던걸로 기억하는데

매표소가 입구부터 생겼네요 ㅎㅎ


금액은 성인 기준 2,000원이고

소원을쓰는 박쥐 종이감식초 음료를 줍니다!!


2,000원이면 거저네요!!

ㅎㅎ 구경도 하고!!



작년에는 황금박쥐였는데 이번년도에는

귀여운 박쥐가 와인병을 들고 있네요 ㅎㅎ


음료는 가방에 잘 챙겨두었습니다 ㅎㅎ


여기서 잠깐!!!!! 


위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기본적인 예의는 좀 갖추고 즐길거 즐기고

관광을 해주셨으면 하는게 

터널 끝에보면 소원적는 박쥐들이

많이 모여있는 곳이 있습니다



거기에 이 감식초 음료수 쓰레기

아주 무더기로 있습니다..


한번 가고 다신 안간다는 생각말고 

나 말고도 다른 사람들이 구경하고 관광하러오니까

나부터 하지말아야지 생각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직접 버리시는 분도 계셨는데 가서

따로 말씀은 드리지 않았지만 정말 보기 안좋았습니다



와인터널 초입입니다!!


청도추어탕이 큰 글씨로 보이네요 ㅎㅎㅎ


와인터널안에 은근히 광고가 많이 있습니다 ㅎㅎ


청도를 홍보하는 목적인가요? 흠



기념품 판매하는 곳입니다!!


와인도 있고 말랭이도 있고

여러가지 청도에 나는 식품, 제품들이 있습니다 ㅎㅎ


저는 따로 구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이 없으셨습니다 ㅎㅎ


청도 와인터널


입구부터 조금 비좁은 느낌이 있습니다 ㅎㅎ



그래도 와인터널 왔으니까

감 와인맛은 좀 봐야겠죠? ㅎㅎ


자리를 먼저 잡고 와인을 구입했습니다!!



여러가지 음료와 와인, 안주들로 가득합니다!!


저희가 주문한건 감와인 레귤러 3잔

모듬치즈 안주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물론 저는 운전을 해야하기 때문에..

제것은 빼고 부모님들꺼와 JMin꺼만 주문했습니다 ㅋㅋ




바로 옆에는 자리가 꽉차 있어서 조금

떨어진 테이블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ㅎㅎ


넷이 앉기 딱 좋네요!! 


셀카도 찍고 와인도 한잔하고~~



모듬 치즈 안주!! 거의 다 치즈입니당 ㅎㅎ


감말랭이에 붙은 치즈는 정말 곰팡인줄......

치즈 종류만 5가지는 된거 같았습니다!!



고기처럼 쫄깃쫄깃한 치즈도 있구요 ㅋㅋ


아이비를 치즈에 싸먹으니까 정말 맛있었습니다 ㅎㅎ


저도 와인 맛만 좀 봤는데..

맛은 없었습니다 ㅋㅋ (술을 좋아하는 편이 아닙니다)


초콜렛도 있는데 안주는 다 맛있었습니다 !! 


저 감빵 말고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여운 와인잔


그리고 시큼한 와인 맛 



저희가 머물러서 와인을 즐겼던 자리입니다 ㅎㅎ


예쁘죠? 네 예쁩니다 ㅎㅎ


분위기는 정말 좋았습니다 ㅎㅎ



제가 생각할때 음.. 여기가 중간 지점인거 같습니다 ㅎㅎ


금색빛으로 와인병이 와인잔에 따르는 모양입니다


참 이쁜거같습니다 ㅎ 



와인의 역사, 청도 이야기 등등 


한번씩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문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 .. 와인통이 있습니다 ㅋㅋ


품명은 스페셜이네요! 


와인 파는 곳에 있었던 그 스페셜 와인이 들어있는거 같습니다!


2007년산이네요! 



와인을 이쁘게 장식해 놓았습니다 ㅎㅎ


저희집에도 이렇게 장식해놓고 싶네요.. ㅎㅎㅎㅎ



음.... 사진을 찍긴 찍었는데


여기에 왜 왕관이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ㅎㅎㅎㅎ


그냥 이뻐서 남기고 싶어서 한컷 찍었습니돠!!



뜬금없이 발자국이 있네요 ㅎㅎ


강아지 발자국 공룡발자국 핑크색 저건 무슨 발자국이죠? 훔



광란의 밤을 연상케하는 장소입니다 ㅎㅎ


온갖 형광물질로 예쁘게 꾸며놓았네요 ㅎㅎ


정말 하늘에서 별이 쏟아질것만 같은^^



제 청바지가 야광인가 봅니다.. ㅋㅋㅋㅋ


양말도 빛이 나고 운동화 끈에도 빛이 나네용!!



여기에도 날개가 있숩니다 ㅎㅎ


어두워서 제 모습이 잘 보이진 않네요!!



2004년도에 만들어진 와인!!


들어 있는걸까요? 


CCTV 작동중이라는거 보니까 들어 있는지도!!?!



소원성취 박쥐 입구에 이렇게 볼펜이 놓여져 있습니다..


작년의 기억은 까마득히 잊고 여기서 쓰는건가 하고

쪼구려 앉아서 열심히 작성을 했는데

안에 들어가보니까 테이블이 따로 있더라구요 ㅋㅋㅋ


이건 누가 여기다가 옮겨 놓은듯..

밟고 올라가서 높이 달라는 받침 같은데.....


여기서 적든 저기서 적든 볼펜만 있고

적을 자리만 있으면 되는거 아닌가요? ㅎㅎㅎㅎ


여기서 올해 이룰 소원을 잘 적고

안보이는 곳에 꽁꽁 숨겨두었습니다!!




이렇게나 많은 박쥐들이..... ㅎㅎㅎ


모여있으니 더 많은 빛을 내면서

마치 하나의 장식처럼 느껴집니다


작년에 제가 적은 황금박쥐도 어딘가에 잘 있겠죠? ㅎㅎ



와인 터널의 끝! 입니다 ㅎㅎ


둘만이 간질해야할 사진만 찍어서

모자이크 처리하고 올립니다 ㅋㅋㅋㅋㅋ


터널 끝 쭈욱 LED 장미가 펴있습니다!


다들 사진 찍는다고 기다리고 계시더라구요!


얼른 찍고 나왔습니다 ㅎㅎ



돌아오는 길!!


미쳐 보지 못했던 그림들이 

돌아오는길에 눈에 보이네요 ㅎㅎ 


그래서 왕복구간으로 만든거 같습니다!!


갔을때와 돌아 나올때 눈에 보이는게 좀 다른거 같습니다!!


미쳐 보지 못했던, 놓쳤던 부분을 다시금

눈에 담고 천천히 걸어나왔습니다 ㅎㅎ



와인 터널역에서 사진도 찍고

새로운 날개에서 사진도 찍었습니다 ㅎㅎ


이건 아마도 박쥐의 날개인듯? 싶습니다!



아무도 없길래 풀샷으로 찍은 사진 ㅎㅎ



커다란 와인병과 와인잔입니다!


굉장히 엔틱한 느낌을 주는 그런 조형물입니다


멋지네요!!!


생각보다는 볼게 많았고 

입장료 2,000원음료수 받고 소원성취도 하고 

이것 저것 많이 구경도해서 절대 아깝지 않은 금액이었습니다!


오히려 시설물이 손해를 보는 듯한?? ^^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걸 보고 느낄 수 있는 와인터널!


청도에 여행계획이 있다면 꼭 놓치지 말고 구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비가와도 바람이 불어도, 눈이와도 와인터널은 구경할 수 있습니다 ㅎㅎ


아름다운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와인 터널의 위치는 바로 요깁니다!!


청도 최고의 펜션 다락! 포스팅 보러 가기!!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행복한 하루 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 꾹 눌러주세요.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시담다의 秀감성채널

 il How의 어떻게하지

 chyool07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