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및 장소/- 경상도

# 청도 여행! 내가 가본 곳 중 최고의 숙박! 펜션 "다락"

by 최 율  2018. 5. 18.

◎ Cheongdo travel, The best pention "Darak" ◎

이번 어버이날 부모님을 모시고 국내여행을 가야겠다 싶어서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ㅎㅎ 합천 그리고 청도! 두 지역을 먼저 보고 펜션, 숙박을 먼저 알아봤는데! 조금 늦은 시기라서 방이 많이 차 있었습니다 ㅠㅠ 날도 날인만큼 대체공휴일이 있어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여행을 계획하고 계셨던거 같더라구요!! 늦게 알아본 터라 괜찮은 방은 당연히 없고... 어떻게 해야하나 하는 와중에 청도 운문면에 위치한 "다락"을 홈페이지에서 만났습니다 ㅎㅎ 홈페이지에 방문한 순간.. 시설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발.. 방이 있어라 있어라!! 주문을 외우고 연락을 드렸는데 오잉? 방이 있다고 합니다 ㅎㅎㅎㅎ 정말 다행이었죠.. 여행 계획이 무산될뻔도 했는데!! 이렇게 좋은 방을 구할 수 있어서!! ㅎㅎ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여행이라 "편백나무"로 지으신 펜션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제 하나하나 구석구석 소개해보려합니다!! ㅎㅎ 사진이 굉장히 많습니다! 참고하시고 따라오세요^^




청도 펜션


양산에서 출발하여 1시간 20분 정도 걸려서 도착을 했습니다 ㅎㅎ


연휴여가지고 부모님이 인천에서 오셨는데 4시간 30분이면

오는거리를 8시간이 걸려서 오셨습니다 ㅠㅠ 


차가 많이 막혀서 조금 늦게 청도

"다락"에 조금 늦게 도착했습니다 ㅎㅎ


해가 뉘었뉘었 저물어 가고 있네요!! 


펜션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 석양빛이네요^^


청도 수영장 펜션


입구에 들어서면 수영장이 바로 보입니다!!


원래는 수영장을 운영하지 않았는데

이번 5월 1일부터 개장을 하셨다고 합니다 ㅎㅎ



저희가 방문했을때는

아직 추위가 가질 않아서 수영은 하지 못했습니다 ㅎㅎ


사진으로만 눈에 담았습니다!! 


미끄럼틀도 있고 어른들이 쉬면서 아이들 노는거

볼 수 있게 벤치도 마련해 두었습니다!


세심한 배려가 좋은 "다락" 



아울러 저희가 묵을 방! 뒤뜰입니다 ㅎㅎ 


바베큐 해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짐을 풀고 이것저것 정리해놓고

저희도 바베큐를 즐겨야겠죠 ! ㅎㅎ



주차는 이렇게 본인 숙소 앞에 주차를 하시면됩니다!


따로 넓은 전용주차장도 마련되어있으니

편하신대로 주차를 하시면 된답니다!


저희는 조금 더 편한 숙소 앞에 바로 주차를 했습니다 ㅎㅎ



저희가 1박2일 동안 머무를 독채!

"옥수수"방입니다 ㅎㅎ


굉장히 깔끔하고 돈이 있다면 사고 싶은 그런 집입니다 ㅎㅎㅎ



뒤뜰에서 바라본 "옥수수 방" ㅎㅎㅎ


옥상에는 테라스(루프탑)가 마련되어있습니다!



테라스로 올라가는 계단!! 


계단이 좁고 낮아서 옆에 기둥을 꼭 잡고 올라가세요!! 


밤에는 바닥이 잘 안보입니다!


봉을 꼭 잡고 올라가세요^^



짜잔!! 딱 봐도 4~6인용 평상이 있습니다 ㅎㅎ


이것 또한 역시 편백나무로 제작을 하셨고

저녁먹고 캔맥주 한잔 하기 엄청 좋습니다 ㅎㅎ



요즘 미세먼지로 공기도 안좋고 

시원하고 상쾌한 바람을 맞 볼수가 없었는데

이렇게 자연속 안락한 환경에서 느낄수있다는게 

정말 말그대로 "힐링" 하는 느낌입니다.



대 자로 누워서 바람도 맞고 햇볓도 쪼이고

하늘을 바라보니 정말 여기가 천국인가 싶습니다 ㅎㅎㅎㅎ



펜션 복층에 연결된 창문으로도 이동 할 수가 있습니다 ㅎ 


하지만! 계단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창문으로는 왔다 갔다 안하시는게 좋겠죠? ㅎㅎ


저희는 음식물을 창문을 통해 배달했습니다 ㅎㅎ


굉장히 편하더라구요^^



"옥수수" 방으로 입장합니다 ㅎㅎ


키링도 나무로 되어있네요 ㅎㅎ

깔끔한게 컨셉인거 같습니다!!


눈에 보이는 모든게 다 깔끔하고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문을 열고 현관을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공지사항!!!

꼭 꼭!! 읽어주시고 펜션을 이용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도 즐거운 마음으로 하루 숙박을 하기 때문에 

피해를 주거나 펜션의 규칙을 어기면 안되겠죠? ^^


읽어 볼 내용들이 많은데 한가지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펜션내에서 그리고 테라스에서는 절대 "금연"입니다

금연!!


펜션이 모두 편백나무로 이루어져있어서 

화재 발생시... 아시죠? 답도 없습니다 ㅎㅎ


그리고 벽과 바닥이 모두 목재이기 때문에 

담배 연기가 나무 안으로 흡수되서 나중에

누적이 될 경우 좋지 않은 냄새가 납니다..



기본적인 예의는 지켜주면서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세심하게 근처 마트라던지 정육점, 배달음식 등등

따로 알아보실 필요 없게 잘 정리해주셨고

혹시나 계획을 덜 짜고 오신 여행객을 위해서

청도의 핫 플레이스!

가볼만한 곳을 잘 정리해주셨습니다!!


위치와 전화번호까지...

이런 배려는 정말 저도 배우고 싶습니다!!


사실 두번째날 비가 와서 레일바이크가 운영을 하는지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연락처를 다 적어주셔서

바로 전화문의를 했었습니다 ㅎㅎ


참 고마운 펜션 "다락"입니다 ㅎ



복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역시나 안전을 위해서 안전봉이 옆에 있습니다 ㅎㅎ 


저희도 살짝 헤멧던 2층 조명!

올라가기 전에 켜고 올라가셔야됩니다 ㅎㅎㅎㅎ


사실 이 부분이 조금 불편하긴했는데

부모님은 밑에서 주무시고 저희는 2층에서 수면을 청했는데

불끄러 다시 내려가야하는..

불편함은 있었습니다 ㅎㅎㅎ



올라가자마자 보이는 에어컨! 


아직 에어컨 틀 날씨는 아니라서 틀진 않았습니다!


여름에도 시원하게 수면을 청할수 있겠네요!!



복층도 상당히 넓습니다!!


지금 제가 사는 저희집 방보다 더 넓네요 ㅎㅎㅎ


양쪽으로 창문이 달려있고

지붕은 세모 모양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참 깨끗하고 정말 좋은건

편백나무 향이 집안 전체에서 나기 때문에


잠도 잘오고 그냥 몸이 편안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위에서 바라본 내려가는 계단


혹시라도 아이들 놀다가 떨어지지 말라고 

안전하게 기둥을 세워놓았습니다



루프탑 테라스로 통하는 창문!! 


사람이 움직여도 뭐 상관은 없지만 말그대로 창문입니다 ㅎㅎ


맥주 안주나 음식물을 옮기기에 편리해서 좋았습니다!



자 이제 2층 구경은 끝났고

안방(?)으로 들어갑니다 ㅎㅎ


밑에 화장실 바로 옆에 2층보다는

조금 작은 방이 하나 있습니다!!


들어가볼까요? ㅎㅎ



환기를 시킬 수 있는 창문이 있고

역시나 편백나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복층과는 다르게 아무래도 1층이다보니

안전 자동 잠금장치가 달려있습니다!


여기서도 세심한 배려가....




안방에는 붙박이장이 있습니다!


4인이 이용할거라고 이야기 드렸기 때문에

이불과 베개가 4개씩 있습니다 ㅎㅎㅎ



바닥에 까는 이불은 단순한 이불이 아닌

"매트리스"입니다!


1인용으로 4개 들어있습니다 ㅎㅎ


푹신푹신하니 침대가 생각이 나지 않을 정도로 좋네요!!



깔끔하고 넓은 방


그저 좋아서 웃음만 납니다 ㅎㅎ



안방옆에는 바로 화장실이 비치되있습니다!!


들어가보도록 할께요!



화장실은 수분이 많아서 타일로 제작되었네요!!


처음에 화장실도 나무는 아니겠지.....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다행히 나무는 아니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제가 가장 좋아하는... 해바라기 샤워기 ♥


물쌀이 세지는 않았지만 위에서 뿌려주는 느낌이 좋고

고루고루 물을 내려줘서 해바라기를 좋아합니다!!


저보다 키도 크네요 ㅎㅎㅎㅎㅎ


바로 옆에는 샴푸와 바디샤워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사진에는 조금 잘렸는데 옆에

물건을 둘 수 있는 유리받침이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조금 불편했던게! 

물 온도가.. 자꾸 바뀝니다 ㅠㅠ


사장님께 말씀드릴까 하다가 따로 말씀은 안드렸는데

물이 뜨거웠다가 갑자기 차가워져서 깜짝 놀랐습니다 ㅎㅎㅎㅎ


사장님! 이글을 보신다면 한번 점검해주세요^^



현관의 모습입니다!!


아주 깔끔하게 신발장이 있고

등이 굉장히 밝습니다 ㅎㅎ


제가 어딜가든 현관쪽을 굉장히 중요시 여기거든요!!


저희집에도 현관은 무조건 밝게 해두는 편인데

여기 다락 펜션도 현관은 엄청 밝아서 좋았습니다!!


제가 현관을 중요시 여기는 계기가 있었는데요


피곤한 일을 끝내고 저녁 늦게 집에 귀가를 하는데

집엔 당연히 아무도 없고 반기는 반려동물도 없었습니다.


피곤함에 찌들어 문을 열고 들어왔는데

현관 전구가 나간겁니다.


집은 암흑처럼 어두웠고 반기는 이 하나 없는 이 작은 집에서

빛 조차없다고 생각하니 정말 우울하더라구요 ㅎㅎㅎ


그래서 현관은 항상 밝게 해놓고 삽니다!


문열고 들어왔을때 밝게 비춰주는 빛이 피로함도 많이 줄여주고

내가 열심히 살고 있구나 응원해주는 기분이 듭니다 ㅎㅎ


뭐 그냥 그렇다는 말입니다 하하하하 



거실에는 에어컨과 벽걸이 티비가 있습니다 ㅎㅎ 


주방과 같이 있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쇼파는 딱 4인용 정도 되고

옷걸이와 밥솥, 전자레인지 등 잘 구성되어있습니다 ㅎㅎ


쇼파에서 티비를 봐야하는데 티비는 주방을

바라보고 있어서 보기 조금 불편했었는데

티비가 움직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쇼파쪽으로 머리를 조금 바꿔주면 확실히 시청하기 더 좋습니다!!



냉장고도 세련되고 냉장고 옆에는 1박2일간 사용할

수건과 조립식 밥상이 있습니다 ㅎㅎ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은 싱크대! 

저는 저 이 쫌 탐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조리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입니다!


요즘에는 가스레인지 말고

전기레인지로 많이 바뀌는 추세이죠!!


저희집에서도 사용하던거라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ㅎㅎ



기본적인 조리도구식기도구는 다 비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큰 냄비가 필요하시다면!!!!

여행을 출발하실 때 들고 오셔야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저희는 여기있는 도구만으로 충분했습니다 ㅎㅎ



이것 저것 넣어 둘수 있는 빈 서랍장도 있습니다 ㅎㅎ



석양이 내리는 산 중턱 사진입니다!


정말 이쁘죠? 


여행을 오길 잘 한것 같습니다 ㅎㅎ



이건 아침에 일어나서 찍은 사진인데

그냥 봐도 공기좋고 자연이 살아있음을

으로, 으로 느끼게 됩니다! 


아침을 깨워주는 산새들은 없었지만

맑은 공기가 깨워주네요 ㅎㅎ



이제는 바베큐 파티를 할 시간 ^^


펜션비용을 결제할때 바베큐 비용도 같이 결제를 해서

바베큐 먹기전에 미리 말씀을 드렸습니다!


준비를 해달라고!!


1시간 정도 전에는

미리 말씀을 드려야 준비를 해주십니다!!



바베큐를 해먹을 수 있는 벤치에

천막이 사방으로 있습니다!!


낮에는 열어놓고 바람을 느끼면 되시고!

바베큐 파티를 할때는 천막을 치고

개인바베큐장을 만들면 됩니다!!


단독으로 즐길 수 있는 개인 바베큐장이 있어서

더 편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숯이 왔습니다 숯이!


엄청 깨끗하고 풍성한 숯을 주셨습니다 ㅎㅎ


숯만봐도 이 펜션이 참 좋구나 생각이 들 정도 입니다 ㅎㅎ


펜션 다락


어머님은 열심히 음식 준비를 하셨고

저는 장갑을 끼고 구울 준비를 ㅎㅎㅎㅎ


삼겹살, 목살, 소고기, 새우(대하), 버섯, 단호박, 전복


아주 맛있겠죠???


여행의 맛은 바베큐와 맛집이죠!! ㅎㅎ



단호박으로 입가심을 하고 새우도 먹고 전복도 먹고 ㅎㅎ


아주 기분좋은 바베큐를 즐겼습니다!!


다락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사진입니다!!


체크인 시간은 15:00 ~ 22:00


체크아웃은 : 11:00 입니다 


시간 잘 지켜주셔야 펜션 사장님이

청소와 준비를 알맞게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독채를 빌렸고 평수는 20평이네요 ㅎㅎ


비치되어있는 조리도구, 전자제품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읽어보시고 필요한 것만 챙겨가심 되겠습니다!!


비용은 비수기 20만원!! 


제가 생각할때는 이정도 퀄리티의 이정도

배려심이면 정말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성수기에는 조금 비싸긴 하지만

다른데도 마찬가지로 비쌀겁니다 ㅎㅎ


개인 바베큐장은 비용이 따로 나와있진 않은데

4인에 2만원입니다 ㅎㅎ



청도 "다락"을 다녀오고 느낀점은

고마움 입니다.


주변에 방들도 다들 예약이 되었었고 구하기도 힘들었는데

방을 내어주시고 하나하나 세심하게 신경써주시고 

편안하게 잘 힐링을 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정말

고마웠습니다 ㅎㅎ


사장님 웃는 모습이 자꾸 떠오르는데 

내년에 한번 더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


저희가 청도는 1년에 한번씩 꼭 가거든요!!!! ㅎㅎㅎ



청도 다락의 위치입니다 ㅎㅎ


여행 가시는 모든 분들 항상 안전하고 즐겁게 여행하기길 바라고

쌓인 피로와 지친 마음을 해소하시길 바랍니다!!


청도 와인터널 포스팅 보러 가기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photographer by JMin

도움이 되셨다면 "공" 꾹 눌러주세요.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시담다의 秀감성채널

 il How의 어떻게하지

 chyool07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