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개

세모뷰 다음 티스토리 메인에 올라간 기록

by 네모모a 2019. 3. 8.

세모뷰 다음 메인에 올라간 기록

여태까지 세모뷰가 다음 메인에 총 4번이나 올라갔었다. 2018년도 12월에 2번 2019년 2번! 가장 맨 처음에 메인에 올라갔던 포스팅은 '강릉 빵다방' 두번째는 '커세어 하푼 마우스' 세번째는 '정관 채우라 스시' 네번째는 오늘인 '괴정 빵집 리우' 이렇게 총 4번 메인에 올라갔었다.

메인에 올라간 날과 방문자는 몇 명인지 기록을 남길겸 포스팅을 하기로 결정했다. 집계를 미리 해보면 제품 리뷰 1건 맛집 3건 이었다.

먼저 강릉 빵다방 메인에 올라갔던건 외출 중이었고 메인에 뜬지도 모르고 지나쳤다. 아쉬움.... 이미지 없이 설명을 하면 2018년 12월 21일 날 오후 1시에 티스토리 메인에 올라갔었고 메인에 노출된 시간은 20분이다. 집에 도착해서 부랴부랴 애널리틱스 확인해보니 딱 20분 동안 메인에 노출됐었고 이 포스팅 하나의 방문자는 총 2,389명이었고 모두 기타유입 www.daum.net 이었다. 

처음에 메인에 떳었고 얼떨떨한 기분이었다. 메인에 뜨자마자 애드센스 달러가 치솟는 걸 보고 포털 사이트의 광고 효과가 대단하다는 걸 느꼈다. 


다음 메인

두 번째 메인 '커세어 하푼'

두 번째로 메인에 올라선 건 커세어 마우스 '하푼'이었다. 메인에 올라간 날짜는 2018년 12월 31일 오전에 10분 동안 올라가 있었다. 애드센스 수익은 그렇게 높지는 않았고 방문자도 이전 빵다방에 비해서 굉장히 낮았다. 10분동안 노출이 되었고 방문자는 총 431명 기타유입이었다. 

이미지 캡쳐에 '커에서' 오타가 났었는데도 메인!!! 기분이 좋았다. '그냥사이다' 님께서 제목에 오타가 났다고 비밀댓글에 남겨주셔서 수정을 했다. 이것 말고도 항상 오타가 난 걸 잘 찾아주시는 '그냥사이다'님!! 포스팅 하는 글도 자세히 읽어주시고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세 번째 메인 '채우라스시'

다음 티스토리 메인에 올라가는 기준이 뭔지는 잘 모르겠는데 맛집이나 음식쪽이 많이 올라가는 것 같다. 포스팅을 작성할 때는 늘 신경써서 적긴 하지만 조금 피곤하고 신경을 덜 쓴 글들이 메인에 잘 오르는 것 같다.

세 번째 메인인 '채우라스시'는 2019년 2월 19일 얼마 전에 메인에 올라갔었다. 총 50분 노출이 되었고 처음 20분 그리고 한 시간 뒤 10분 그리고 또 한 시간 뒤에 10분 또 한 시간 뒤에 10분.... 이렇게 총 4번이나 메인에 올라갔다가 내려왔다가 했었다. 

가장 오랫동안 메인에 노출이 되었는데 방문자수는 총 2,555명이었고 애드센스 수익도 그렇게 높지는 않았다. 수익 보다는 더 많은 분들에게 글이 노출이 되고 필요한 정보가 되셨기를 생각하면서 보람을 느끼고 그 안에서 기쁨을 느꼈다. 


네 번째 메인 '괴정 빵집 리우'

솔직히 이번 네 번째 메인은 메인에 노출될거라 생각하지도 못했다. 다른 글보다 글도 적고 이미지도 이쁘게 찍지 못했다고 생각했었는데 뜬금 메인! 

총 30분 노출이 됐었고 처음 20분 그리고 한시간뒤 10분 이렇게 두 번 노출이 됐었다. 방문자는 총 3,306명으로 지금까지 메인에 올라간 것 중에서 가장 많았고 애드센스 수익도 가장 좋았다. 

여행과 맛집, 생황용품, 전자기기 등 모든 제품과 장소를 리뷰하는 블로그로서 더 다양한 리뷰 포스팅을 메인에 자주 오르락 내리락 했으면 좋겠다. 


이렇게 다음 메인에 올라간 기록을 포스팅 하면서 나중에는 수익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번 작성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수익 공개는 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나중에 4월이나 5월달쯤 수익공개를 한번 해봐야겠다. 


아무튼! 다음 티스토리 메인에 올려주신 담당자님!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할테니 다음에 또 부탁드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리뷰 제안 및 기타 문의

 chyool0723@gmail.com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최 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