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외식

# BJ 킴성태와 양산 산해궁

by 최 율  2018. 4. 27.

요즘 가장 핫 한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대통령 (배그대통령) 이라고 불리는 BJ 킴성태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서든어택 제닉스스톰(Xenics-Storm)의 프로게이머로 활동했었고 이후 오버워치 BJ로 활동을 했으며 지금 현재는 배틀그라운드 위주로 아프리카 게임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재치있는 입담으로 남성팬 여성팬 모두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산해궁은????





출처 : BJ킴성태님의 유튜브 영상


산해궁은 킴성태님의 부모님이 운영하시는 중국집입니다. 양산 서창에 위치해 있고 솜씨가 굉장히 좋으셔서 양산 내에서도 맛집으로 알려진 중화요리집입니다. 사실 제가 양산에 살고 있어서 킴성태님을 알기전부터 계속 맛있게 배달음식으로 시켜먹던 맛집이었죠 ㅎㅎ 



멀찌감치 찍은 양산 산해궁! 깨끗한 외관입니다 ㅎ 



내부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메뉴판 ! 메뉴판을 보시면 굉장한 가격이 두개 있습니다. 짜장면이 2,900원 짬뽕이 3,900원 ?? 정말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한끼를 할 수 있습니다 ㅎㅎ 다른 가격들은 다 보편적으로 편성이 되어있고 사장님이 짬뽕과 짜장면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손님으로서는 굉장히 좋은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ㅎㅎ 그 덕에 집에서 배달시켜 먹는 횟수보다는 가서 먹는 횟수가 더 많이 늘었네요 ㅎ 집에서 시켜먹으면 제 가격으로 계산이 됩니다! 참고하시길!!!!



기본 상차림! 단무지와 양파 춘장, 간장, 김치! 수저 옆에 식초도 있네요 ! 여느 중화요리집과 비슷한 세팅입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화려함이 없는 아주 깔끔한 인테리어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깔끔함을 굉장히 좋아한답니다 ㅎㅎ



제가 앉은 자리는 BJ킴성태님이 짜장면 손으로 먹기!! 방송을 했던 자리 바로 맞은편입니다. 점심시간 지나고 방문을 해서 자리가 많이 있었는데 딱 이 자리가 끌리더라구요 ㅎㅎ



주문한 첫번째 음식이 나왔습니다 ㅎㅎ 바로 "미니 탕수육" 미니라고 하기에는 양이 조금 넉넉한 편입니다 ㅎㅎ 찍먹는 불가능한.... ㅠㅠ  



그리고 같이 나온 잡채밥!!! 잡채밥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입니다. 왠만하면 볶음밥 보다는 잡채밥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ㅎㅎ 원래 경상도 지역에는 잡채밥에 짜장소스가 같이 나오는데 저는 인천에서 이사온 아직 경상도에 적응이 덜 된 사람이라 짜장면은 항상 빼달라고 합니다 ㅎㅎ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는 고추기름으로만 볶아서 나오거든요..


처음에 경상도에 왔을때 잡채밥 때문에 한번 놀라고! 분식집에서 순대를 먹었었는데 경상도분들은 거의 다 쌈장에 순대를 찍어드시더라구요.. ㅎㅎㅎ 제가 고기 먹을때도 쌈장을 범벅해서 먹는 편이긴 한데 순대에 찍어 먹는 쌈장은 저랑 잘 안맞는... ㅠㅠ 암튼 지역마다 먹는 스타일이 다르다는걸 많이 느꼈습니다 ㅎ 또 경상도 음식은 조금 싱거운편이라 건강에도 좋은 것 같네요 ㅎ 



같이 나온 짬뽕국물인데!! 꽃게가 ㅎㅎㅎㅎ 산해궁 짬뽕은 꽃게를 넣어서 국물이 굉장히 시원하고 감칠맛을 더했습니다!! 짬뽕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제가 집에서 배달시켜 먹을 때는 꼭 짬뽕을 시켜먹습니다 ㅎㅎㅎ



짜잔!! 이제 배달의 산해궁으로!! 방문해서 먹은건 며칠전이고 어제는 배달시켜 먹었습니다 ㅎㅎ 보통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중화요리를 먹는편이라서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산해궁에 전화를 합니다 ㅎㅎ 탕수육 소 하나랑 볶음밥 곱배기를 시켰습니다 ㅎ 그래도 양이 엄청 넉넉하죠? 볶음밥만 먹어도 거의 2인분 정도의 양이 왔고 군만두도 서비스로 주시고!! 탕수육도 소 라고 하기엔 양이 굉장히 많습니다 ㅎㅎ


아무래도 사장님 손이 굉장히 크신듯... ㅎㅎ 다른 중국집에서 시켜먹으면 항상 단무지가 적어서 "단무지 좀 많이주세요^^" 라고 항상 전화할때 이야기 하곤했는데 산해궁은 어찌 제 마음을 다 아는지 알아서 많이 보내주십니다 ㅎㅎ 그리고 정말 큰 장점이 무엇이냐면 요즘 중국집은 다 일회용 용기에 배달을 해주시는데 여기는 아직도 일반 그릇에 담아 보내주십니다!!! 정말 좋습니다. 요즘 배달음식 시켜먹으면 재활용통이 가득차고 냄새나고.. 감당이 잘 되질 않았는데 정말 사랑하는 산해궁은 일반그릇이라 좋습니다 ㅎㅎ 



앞서 말씀드린대로 넉넉한 양의 단무지와 탕수육입니다. 보통 탕수육 주문할 때 바싹 튀겨달라고 이야기를 꼭 하는데 산해궁은 알아서 바싹튀겨주십니다 ㅎㅎ 그냥 저랑 잘 맞는 음식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볶음밥!! 잡채밥을 더 좋아하지만 어제는 혼자 먹은게 아니라서 볶음밥!! 새우도 많이 들어있고 계란이 많이 들어있어서 좋았습니다 ㅎㅎ 어떻게 저렇게 동그랗게도 담으셨는지 ㅎㅎ 귀엽습니다 볶음밥이..



탕수육 소스!! 이거 진짜 대박입니다 너무 묽지도 않고 사진에서 보이듯이 색깔이 참 이쁩니다 ㅎㅎ 색깔이 이쁘다고 다 맛있는건 아니지만 저는 일단 분홍빛나는 탕수육소스는 절대 안먹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케챱이 많이 들어간.. 그런 소스를 별로 좋아하진 않은데 여기는 케찹맛이 전혀 안나고 엄청 달달하면서 맛있습니다. 


약간의 짠맛도 섞여있고 재료가 신선한건지 소스를 바로 만들어서 보내시는건지 야채들도 저 뜨거운 소스안에서 파릇파릇 신선하게 살아있습니다 ㅎ 보통 소스만 찍어 드시는분들이 많은데 저는 저 양파와 같이 먹어야 맛있거든요.. ㅎㅎ 아무튼!! 탕수육도 대박인데 소스는 진짜 완전 대박입니다!!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그런 맛 이라고나 할까요..? ㅎㅎ




마지막으로 군만두!!! 오늘은 조금 덜 바삭하게 왔네요 ㅎㅎ 보통 노르스름하게 구워져왔었는데 오늘은 조금 미디엄한 느낌입니다 ㅎ 그래도 역시나 맛있다는.. ㅎㅎ 군만두가 8개나 와서 항상 남습니다 ㅠㅠ 다음달 간식대용으로 데워서 먹습니다 ㅎㅎ 


글을 작성하면서도 제가 너무 장점만 이야기했나 싶을정도로 좋은점만 이야기드렸는데 단점을 찾을 수 가 없어서 장점만 포스팅을 했습니다 ㅎㅎ 제가 가장 좋아하는 중화요리집이기도 하고 다른걸 다 떠나서 식당은 맛 아닙니까? 모든 메뉴가 다 맛있습니다 


거짓 없는 리뷰! 세모뷰입니다.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 리뷰 제안 및 기타 문의 : chyool0723@gmail.com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최 율




산해궁의 위치는 여기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