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음료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 추천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 골드 에디션

by 네모모a 2018. 10. 28.

◎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 와인 리뷰 ◎

( CANTI Moscato Dasti Wine Review )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입

얼마 전 선물 받아서 마셨던 간치아 모스키토 다스티 와인이

생각보다 달달하고 맛있었던 탓에 이번에는 처음으로

직접 내 돈을 주고 새로운 와인을 구매해보았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2만원 조금 안되게 구입했고,

골드 에디션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황금빛 병으로 되어있었다.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는 세계 유명 와인 평가 대회인

길버트 앤드 길야드(Gilbert&Gaillard) 2018에서 금메달을 딴 와인이다.





품질 표시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는 이탈리아에서 만들어진 와인이다.


용량은 750ml로 적지 않은 용량과 5.5도의 낮은 도수가

가볍게 먹기 좋은 와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와인은 2008년 설립 이후 전세계에서 판매하는 유명 와인들을

수입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와인 유통 전문기업인

신세계엘엔비에서 판매하는 와인이다.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

이번에 구입한 와인 역시 간치와와 같이

정부에서 보증한 최상급 와인등급인 D.O.C.G 등급이었다.


더군다나 전체가 황금빛으로 고급스러워 보이는

골드 에디션이기 때문에 파티용이나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 CANTI "라는 브랜드는 이탈리아어로 노래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칸티는 와인사업으로 크게 성공한 마르티니 가문의 소유 브랜드로

이탈리아의 활기찬 분위기와 멋스럽고 우아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와인 브랜드를 만들고 싶어 조사와 연구를 거듭해 만들어진 브랜드이다.


새로 구입한 와인오프너와 함께

이번에 이마트에서 새로 구입한

와인오프너를 처음으로 개시했다.


간치와 와인 코르크 딸 때 30분넘게 씨름한걸 생각하면

이번엔 1분도 안걸리고 너무나 쉽게 딸 수 있었다.


색상 / 맛

밝은 황금빛을 가진 달콤한 스파클링 와인이었다.


짙고 강한 머스크향이 났던 간치아 모스키도 와는 다르게

부드럽고 달콤한 향이 코끝을 스치며

입안에 머금었을 때는 시큼한 맛이 강했다.


부드러운 향에 비해 달콤하지만 시큼한 맛이

강해 한모금 먹고 난 뒤에는 입 안에 침이 고였다.


개인적으로 안주없이 먹기에 참 좋은 와인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상 세상 모든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제이민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시담다의 秀감성채널

 il How의 어떻게하지

 chyool07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