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릴

# 울테그라 C3000HG 가성비 최고의 릴

by 최 율  2018. 5. 19.

◎ SHIMANO ULTEGRA C3000HG Review ◎

값비싼 장비가 필요한 루어 낚시! 비싸고 좋은 장비가 있으면 낚시하기가 조금 더 수월하긴 하겠죠!? ㅎㅎ 하지만 꼭 비싼 장비를 들여서 낚시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낚시라는 취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ㅎㅎ 저도 루어 낚시 입문한지 어느덧 3년정도 되었는데 확실히 낚시 장비는 좋은게 좋긴 하더라구요.. ㅋㅋㅋ 하지만! 저는 값비싼 장비는 하나도 없습니다!! 낚시대도 제가 가진것중 최고 비싼게 20만원 중반대고 시작은 저렴한 5마넌 짜리로 시작했습니다 ㅎㅎ 볼락이고 우럭이고 농어고 많이 잡았었습니다 ㅎㅎ 그러면서 장비에 금액이 커지게 되고 조금 더 비싼 장비를 구입을 하는건 개인적으로 이 취미에 조금 더 전문성을 더하고 싶었을 뿐이었습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은 제가 생각하는 낚시 릴의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울테그라 C3000HG"를 소개해보려합니다 ㅎ 


시마노 울테그라


기다리던 "울테그라C3000HG"가 왔습니다 ㅎㅎ


현재 온라인 가격은 윤성정품 15마넌 정도 하고

해외 구매는 12만원 정도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ㅎㅎ


제가 구입한 구입처는 낚시하시는분들이 엄청 많이

이용하시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ㅎㅎ


10만원 조금 더넘게 구입을 했네요!!


나중에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하는 방법을

따로 포스팅 하도록하겠습니다!!


어쨋든 시마노 릴 치고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덧붙여서 윤성정품을 구매하지 않고 

알리에서 구매한 이유는..


윤성정품은 A/S가 확실하고 

1년마다 택배비까지 부담해주면서

무상점검도 해줍니다!!


하지만!

이런 좋은 혜택과 서비스를 두고

해외 구매를 한 이유

잘만 관리해주면 A/S 보낼일이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루어낚시를 3년간 했다 하지 않았습니까?



3년동안 기존에 사용하던 릴을

수리한적이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ㅎㅎ


잘 사용하고 잘 관리하고 보관만 잘한다면

크게 문제 없을거 같고 혹시나 문제가 생긴다면

사제A/S를 받을 생각으로..  알리에서 구매했습니다 ㅎㅎㅎ


금액이 울테그라의 경우는 3~5마넌 가량 차이가 나고

더 비싼 릴은 10마넌 이상 차이가 납니다!



깨끗하게 포장되서 도착했습니다 ㅎㅎ 


기분이 굉장히 좋습니다!!


낚시하시는 분들은 택배 상자가 오면 

작은거더라도 엄청 설레기대되는

뭐 그런게 있습니다 ㅎㅎㅎ



알아 들을수 없는 사용 설명서 및

보증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ㅎㅎ


평생 해석해서 볼일은..

없을거라 생각을합니다 ㅎㅎ



베어링과 낚시줄 고정해주는 테이프(?) 입니다 ㅎㅎ


당장은 쓸일 없는데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필요하겠죠? ㅎ


잘 보관해두었습니다



메이드인 말레이시아네요! ㅎㅎ



이쁘게 생긴 울테그라 입니다 ㅎㅎ


나스키와 비슷하게 생기긴 했지만

제 눈에는 울테그라가 더 이쁘네요!!


울테그라는 루어낚시 하시는분들 보다

찌낚시하시는 분들이 더 많이 사용을 한다고 하는데

저는 루어낚시에도 잘 맞는다고 생각을 합니다!!



라인 권사량이 적혀있습니다! 


잘 참고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2500번 스풀과도 호환이되니까

쉘로우 스풀을 원하시는 분들은

2500s 이나 2500HGS을 따로 구입하셔서

같이 사용해도 됩니다!


3000번과 2500번은 스풀 호환이 됩니다!



굉장히 튼튼하게 생겼습니다 ㅎㅎ


이번 디자인이 크게 바뀐건 없는데 좀 더 세련됐네요 ㅎㅎ


금색 포인트도 마음에 듭니다!



핸들노브 부분입니다!


이부분은 정말 마음에 들지 않네요 ㅠㅠ


추후에 우루쿠스알리쿠스를 사서 교체를 할 생각입니다!



시마노! 나사두개와 시마노 로고가 있습니다



드랙부분입니다!


제품 상세 설명에 보시면 


" 대구경 드랙노브 "

감성, 내구성이 뛰어난 대구경 타입의 제동 장치를

탑재, 조작성이 높아 파이팅시 도중에도 신속하고 세심한

드랙 조정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ㅎ


잘은 모르겠지만 드랙력도 마음에 들고 괜찮습니다!




베일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베일은 왜 이렇게 만든거죠..


12울테그라에 비해 17울테그라는 다운그레이드를 했습니다..


베일쪽 라인롤러가 에어노스껄로 바뀌었네요..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입니다 ㅠㅠ



" G 프리바디 "


중심을 손안으로 가깝게 하여 체감적인 무게를 경감


이번 울테그라 제품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같은 3000번 릴과

비교를 해보면 굉장히 가볍습니다 ㅎㅎ



※ XG=엑스트라 하이 기어 사양, HG=하이 기어 사양,

PG= 파워 기어 사양, S=쉘로우 스풀 사양,

M=미디엄 딥 스풀 사양, DH=더블 핸들 사양,

C=콤팩트 바디의 의미입니다. 


울테그라의 재원표입니다 ㅎ 


참고 하시고 원하시는 제품

구매 잘 하시길 바랍니다^^


아 참고로 여기에 감은 합사는

다이와 제이브레이드 8합 1.2호

300m 감았습니다 ㅎㅎ


얼추 딱 맞더라구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 꾹 눌러주세요.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시담다의 秀감성채널

 il How의 어떻게하지

 chyool07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