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타민

포텐 다이어트 커피 더카페 비타민 마을 대용량 구매 및 시음 후기

by 네모모a 2019. 2. 24.

비타민 마을 포텐 다이어트 커피 "더카페" 리뷰

요즘 SNS를 보면 다이어트 커피에 대한 광고가 어마어마하게 많다. 아메리카노나 블랙커피 같은 경우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걸 알고 있었기에 그냥 블랙 커피 사먹으면 되지. 커피가 다 거기서 거기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웃긴게 광고를 계속 보다보니 진짜 살이 빠지나? 더 빠지게 도움을 주는 다른 성분이 있나?라면서 의문이 들기 시작했고, 내 손은 다이어트 커피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고 있었다. 그러다 우연찮게 위메프에서 다이어트 커피를 반값특가로 판매하는 걸 보고 결국 지름신이 발동! 구매하고 말았다.



위메프에서 구입

포텐 다이어트 커피 더카페는 비타민 마을에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제품이라고 한다. 신제품 출시 겸 가격을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었고, 어차피 집에서도 커피를 자주 먹고, 나가서도 자주 사먹는 편이라서 아메리카노 3잔 안사먹는다는 생각에 호기심으로 구입해보았다.

12포가 들어있는 소용량과 120포가 들어있는 대용량이 있었고, 가격대비 120포가 훨씬 저렴한 편이라서 나는 용량이 많은 제품으로 구입했다. 다이어트 커피 박스는 생각보다 작은 편이었다.

더카페 다이어트

포텐 다이어트 커피 더카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등록한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가 되고 있었다. 확실히 일반 커피보다는 조금 더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을 줄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들었다.
 

제품 설명

박스 옆면에는 포텐 다이어트 커피 더카페에 들어가는 원재료명 및 함량과 함께 섭취량 및 섭취방법, 주의사항, 보관방법 등이 적혀있다. 나는 구매하기 전에 성분을 한번 확인했었고, 솔직히 말해서 메이플시럽분말이 들어가는 걸 보고난 후 달달한 커피면 큰일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블랙 커피가 달달한 건 칸타타 스위트 아메리카노 말고는 다 싫어하는 편이기도 하고 칸타타도 가끔 사먹지 왠만하면 블랙 커피 위주로 마시기 때문에 고민을 조금 했었다. 달면 365일 다이어트 중이신 우리 엄마 주지뭐라는 생각으로 구입한 것 같다.

영양 기능정보

일단 포텐 다이어트 커피 더카페에 가장 큰 원재료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이 들어간다는 것이다.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널리 알려진 성분이다.

또, 다이어트 커피치고는 칼로리가 생각보다 높은 편이다. 일반 블랙 커피, 아메리카노 기준으로 30칼로리가 넘어간다는 건 거의 없는 경우라고 알고 있는데 이건 칼로리가 제법 있어서 깜짝 놀랐다.

박스 개봉

포장 박스를 개봉하니 다이어트 커피가 보인다. 박스와 같은 색상의 포로 120개가 들어있다.

더카페다이어트 포

일단 포장박스와 똑같은 색상으로 되어있고, 제품명, 원재료명, 건강기능식품 마크와 용량이 적혀있다. 일반적인 블랙커피로 카누랑 비교했을 때 카누보다는 조금 더 길고 맥심보다는 훨씬 작은 사이즈로 용량은 4g이다.

포 개봉

일반적으로 구매하는 포로된 커피들과는 똑같은데 다른게 딱 하나있다. 바로 이 개봉하는 부분.. 아쉽게도 이지 컷이 아니었다. 손으로 뜯으려고 하니 안뜯기고 가위를 사용해서 개봉해야하는 방식이었다.


커피같은 경우에는 진짜 매일 먹는 기호식품이나 마찬가지인데 매번 가위를 사용해야한다고 생각하니 영 마음에 들지 않았다. 앞으로 추후 판매가 잘 된다면 이지컷으로 개선해서 나오지않을까싶다.

커피 가루

포텐 다이어트 커피를 개봉해서 종이컵에 옮겨담아보았다. 처음 봤을 때는 물에 타면 왠지 밀크커피가 될 것 같은 그런 비주얼이었다.
 

물에 탄 포텐 다이어트 커피 "더카페"

뜨거운 물에 타고 난 후, 향기를 맡았을 때 시럽이 들어있는 듯 약간 달콤한 냄새가 섞인 원두커피 향이 진하게 올라왔다.

침전물(?)

커피를 타고 난 후, 사진을 찍다보니 바닥에 무언가 깔리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 확인해보니 침전물?같은게 가라앉아있다. 커피 가루에 있던 흰색상의 가루가 안녹고 가라앉아있는 듯한 느낌. 
뜨거운 물에 커피를 탔음에도 불구하고 잘 녹지않는 듯 해서 다른 커피들에 비해 조금 더 오래 휘져어줘야할 것 같다.

시음 후기

일단, 다이어트가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 커피를 섭취한지 이제 이틀되서 아직은 잘 모르겠다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이주정도 섭취하고 난 뒤에 효과가 있는지 다시 한번 더 포스팅할 생각이다.

그리고 커피 맛은 솔직히 말해서 나는 맛있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원두커피 향과 원두커피 맛이다. 원두커피 머신으로 내려서 마시는 그런 커피맛?이랑 매우 흡사하다. 또, 일반 블랙커피나 원두커피를 마시면 약간 씁쓸한 맛이 감도는데 포텐 다이어트 커피 더카페는 씁쓸한 맛이 매우 덜하다. 아무래도 달달한 향의 출처가 답인 것 같다. 그렇다고해서 커피가 달달한 것도 아니다. 그냥 달달한 원두향이 나는 하나도 쓰지않은 원두커피 맛이다.

처음 종이컵에 타먹을 때는 너무 진해서 커피 맛이고 뭐고 진하다는 생각밖에 안들었고, 두번째 타먹을 때는 물양을 좀 더 많게, 그 다음에는 더 많게해서 타먹고 있다. 350 - 400ml정도의 물양에 타먹으니 적당한 것 같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리뷰 제안 및 기타 문의

 chyool0723@gmail.com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민 강